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지역화폐 수원페이 앱 등록,충전하기,긴급재난지원금 신청

by 면지 2020. 5.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

며칠 전에 '경기지역화폐' 중 '수원페이'를 앱으로 신청을 했었고,

우편으로 카드가 온다고 해서 기다리다가 까먹었었는데요.

우편함을 확인하니까 이미 와있더라구요 ㅎㅎ

 

앱에 카드 등록, 계좌 연결도 하고 '긴급재난지원금'도 경기지역화폐로 신청할 수 있다는걸 오늘 알게 됐어요.

마치 고지서처럼 우편함에 똑 하니 꽂혀있었네요.

인천e음카드랑 거의 비슷한 방식이라 익숙했어요.

이 안에 카드가 들어있답니다.

소득공제 신청방법, 한도상향 신청방법이 나와있어요.

결국 '경기지역화폐' 앱이 꼭 필요하다는겁니당!

카드 충전도 그렇고 소득공제며 모든게 어플 안에서 다 이루어지니까요.

 

 

 

경기지역화폐에서 카드 신청을 했었구요.

계좌등록은 미리 해둘순 있는데, 저는 카드받고 한번에 하려고 미리 안해뒀어요!

카드는 파란색이네요.

심플하고 괜찮네요.

양면테이프로 접착이 돼 있기 때문에 약간 힘을 줘서 뜯으면 떨어집니다.

앞면에는 카드 번호가 없구요.

카드 뒷면에 카드번호, 유효기간, 바코드가 있어요.

 

 

경기지역화폐 앱에 접속해주세요.

6자리 비밀번호를 누르면 앱이 뜹니다.

맨 위쪽에 보시면 '은행계좌 연결하기', '카드 등록하기' 두가지가 있는데요.

순서는 상관없이 두가지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계좌등록부터 진행했어요.

본인명의 은행,계좌번호를 입력하고 ARS로 전화오는걸 받아서 인증하면 됩니다.

 

 

 

앱에서 다른 앱 위에 그리기 권한이 필요하다고 설정하라고 뜹니다.

허용으로 바꾸어주시구요. 그 뒤에 ARS인증을 하면 계좌연결이 끝이 납니다.

정말 쉬워요 ㅋㅋㅋㅋ

 

 

다음은 '카드 등록'입니다.

'카드 등록하기'를 눌러주시고, 저는 카드 뒷면에 있는 바코드로 인식을 했는데요.

저 파란선 중앙에 바코드가 오게 위치시키면 알아서 인식을 합니다.

 

카드 등록까지 마쳤으니 충전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충전하기'를 누르구요.

연결된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는데, 최소 충전 금액은은 1만원입니다.

그리고 좋은 점은 충전금의 10%를 추가 지원해줘서 만 원 충전시 천 원이 더 들어옵니다.

한 달 5만원이 한도네요.

 

정말로 충전을 하고 나니 천원이 더 들어온걸 알 수 있습니다.

인센티브가 5만원이니 상당히 큰 금액이죠 ㄷㄷㄷ

수원페이로 한 달 50만원을 꽉 채워쓰면 5만원은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네요.

물론 기한은 7월 말까지입니다!

 

저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신한카드에서 신청했지만, 경기지역화폐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은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이구요. 아직 신청이 시작되진 않았네요.

온라인 신청 가능 시.군은 23개로 수원도 포함돼 있습니다.

체크.신용카드에서 신청했던 것과 동일하게 세대주 외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세대주 명의의 경기지역화폐를 보유하고 계셔야겠죠.

금액은 1인 40만원, 2인 60만원, 3인 80만원, 4인 이상 100만원입니다.

신청방법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경기지역화폐 카드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수원이 거주지인 경우, 수원페이 카드로 신청하셔야겠죠.

사용 기한은 8월 31일까지이며, 마찬가지로 사용을 안할 경우 소멸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