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긴급재난지원금 신한카드 온라인 신청방법 및 조회방법

by 면지 2020. 5.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침에 아주 부리나케 컴퓨터를 켠 이유가 있었는데요.

바로 국가에서 지원하는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을 위해서였어요.

 

온라인 신청기간 : 2020년 5월 11일 (월) 아침 7시 ~ 5월 31(일)

은행창구 : 2020년 5월 18일(월) ~ 종료일(미정)

* 온라인 2020년 5월 11일 ~ 5월 15일, 은행창고 5월 18일~5월22일간 출생년도 뒷자리 기준 5부제 신청 적용

* 월(1,6) / 화(2,7) / 수(3,8) / 목(4,9) / 금(5,0) / 토,일(모두)

 

우선 긴급재난지원금을 얼마 받게 될지 궁금하신 분들은 저처럼 조회서비스를 먼저 이용해보세요.

https://www.긴급재난지원금.kr/checkRegForm.jsp

 

https://www.xn--jj0bb2kr6h965bxcbp8g.kr/checkRegForm.jsp

 

www.xn--jj0bb2kr6h965bxcbp8g.kr

긴급재난지원금.kr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확인가능하신데요.

반드시 세대주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모바일로는 조회가 안되고 pc만 가능합니다!

첫 화면입니다.

세대주의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해요.

이 때 반드시 세대주거여야 한다는 점!

 

 

저희 집의 경우 3인 가구인데, 아빠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로 조회해보니 잘 뜹니다.

3인 가구는 8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어요.

1인은 40만원, 2인은 60만원, 3인은 80만원, 4인 이상은 100만원입니다.

1인 가구가 금액이 상당하네요 ㅎㅎㅎ

 

 

만약 조회를 했는데, 그 결과가 이상하다(금액이 작다) 하시는 경우

'이의신청 방법'에 나와있는 주민센터에 연락하시거나 방문하시면 됩니다!

전, 예상한대로 80만원이 맞았기 때문에 이제 바로 신청을 해봅니다.

저는 신한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했습니다.

이 또한 세대주 명의의 카드사에 신청을 해야하며,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신청하면 됩니다.

 

아래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입니다!

https://www.shinhancard.com/pconts/html/main.html

 

신한카드

뉴스·공지 더보기 금융소비자 더보기

www.shinhancard.com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입니다.

마침 아빠가 61년생이셔서 운좋게 신청 첫 날에 신청이 가능해서 바로 진행했습니다.

혹여 카드번호가 필요할까해서 미리 다 준비를 해놔야하는데요.

그런거 다 필요없고 신청방법이 아주 간단합니다...

 

세대주 주민번호, 성명, 핸드폰번호, 카드비밀번호(선택)

이렇게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저는 인증방법을 카드로 선택했어요.

지급받을 카드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카드비밀번호 외에 입력할 것은 없더라구요.

 

 

그 다음에 '필수','선택'동의사항에 체크를 해주세요.

'선택'동의사항은 재난지원금을 기부하시는 경우에만 체크하셔야 해요!

저희는 저희 생활에 보탬이 되고자 안 선택...ㅎㅅㅎ

그리고 '신청'버튼을 누르면...!

 

신청완료 창이 뜹니다.

성명이랑 지역 일부는 가렸어요 ㅎㅎ

3명이라서 80만원 신청됐다고 떴구요.

결과는 2일 이내 문자세지로 안내받을 수 있다고 해요.

사용은 세대주 신용,체크카드로 할 수 있네요.

 

조회할 때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길래 신청할 때도 필요할 줄 알았는데

신청하는게 훨씬 간편하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