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 매일 이자가 느는 정기예금 100만원 예치

by 면지 2020. 2.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알바를 2개월가량 하면서 모은 돈을 그냥 입출금통장에 넣어놓기엔 뭔가 아쉽더라구요. 큰 돈은 아닐지라도 적금이라도 부으면 성취감이 있을까 싶어서 알아봤어요. 문득 카카오뱅크가 떠올랐고 이미 알고 있었던 26주 목표 적금을 들까 하다가 정기예금으로 방향을 틀었구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카카오뱅크 앱에 들어가줍니다. 메뉴 탭에 보시면 26주 자유적금, 그리고 그 위에 매일 이자가 느는 정기예금이 있어요. 저는 처음엔 26주 적금을 구경하다가 정기예금이 나을 것 같아서 그걸로 선택했어요. 카카오뱅크의 경우 타은행들보다 적금.예금 상품이 확실히 적더라구요.

'매일 이자가 느는 정기예금'을 눌러주세요.

 

정기예금의 경우 최소 1달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1년 기준 세전 1.6%의 이율이에요. 긴급출금은 2회 가능하구요.

묶어두는 돈이라고 생각하고 신청했구요. 아무래도 통장에 넣어두면 신경써서 돈을 덜 쓰지 않을까 싶었어요. 26주 적금은 증액식으로 돈을 자동이체 하는 형태인데, 이것보다는 제 상황에서 돈을 최대한 안쓰게 미리 묶어놓는게 낫겠더라구요. 각자 상황에 맞게 적금을 들던, 예금을 들던 하면 되겠죵 ㅎㅎ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의 경우 우대조건이 없다는게 장점이자 단점이에요. 저는 우대조건을 설정해뒀다고 하더라도 아마 충족을 못했을거라 저에게는 장점이라고 볼 수 있어요.

 

 

1개월부터 36개월까지 신청이 가능해요. 저는 1년으로 신청했구요. 실시간으로 쌓이는 이자를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정기예금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아래 '카카오톡 상담' 코너도 있더라구요. 저는 바로 신청했어요. '정기예금 신청하기' 누르면 됩니다.

 

 

긴급출금은 2회에 한해 가능하며, 긴급출금시 중도해지 금리로 이자가 지급된다고 해요. 만기 자동연장은 5회까지이니 12개월 이후에도 정기예금 이율이 괜찮으면 또 연장해서 묶어놓을까 해요. 다만, 연장시 연장 시점을 기준을으로 상품 금리가 적용된다는 점!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면 보통 서류에 서명하고 이것저것 인적사항을 작성해야 하는데 앱으로 신청하니 정말 간단하더라구요. 우선 가장 먼저 정기예금 상품설명서가 요약본으로 떠요.

36개월로 신청할 경우만 1.7%이고, 저의 경우 12개월을 신청했기 때문에 1.6%를 적용받을 수 있네요. 만 17세 이상부터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되구요. 긴급출금으로 인한 중도해지시 최저 연 0.1%로 낮은 금리가 적용되니 웬만하면 긴급출금은 안하려구요.

 

그리고 이것저것 동의한다고 체크하고 나면 만기 예상액 계산을 해볼 수 있어요. 저는 100만원을 넣어놓기로 했고, 1년으로 계산했어요. 

정기예금이나 적금이나 이율이 요샌 높지 않아서 그냥 묶어두는데 의의를 두고 크게 기대하지 않았어요 ㅎㅎ 금액이 크지 않고 기간도 길지 않으니까요.

 

 

만기에 예상이자는 약 16,000원가량 되고 여기서 세금을 떼고 지급이 되겠죠 ㅎㅎ 1년에 16,000원이면 한 달에 1천원 조금 넘는 금액이네요.

입출금계좌에서 자동으로 빠져나갔구요. 100만원부터 가능해요. 만기 시에는 자동으로 해지되서 입출금 계좌로 들어올 수 있게 설정해뒀어요. 요즘엔 1년도 시간이 금방 금방 가더라구요. 

 

 

만기일은 2021년 2월 20일로 딱 1년 후네요. 마지막으로 내용이 맞는지 확인하는 창이 뜨고 버튼을 누르면 정기예금 계좌 개설이 끝납니다! 사실상 설명하느라 그렇지 실제로 신청하는데는 5분도 안걸렸어요.

 

 

정기예금을 신청하자마자 캡처한 사진이라 쌓인 이자 금액이 0원이라고 뜨네요. 내일 들어가보면 금액이 달라져 있겠죠?ㅎㅎ 돈이 많았으면 좀 더 넣어놓고 싶었는데, 취준하는데 쓸 돈은 넉넉히 빼놓느라 저정도만 넣었어요. 딱 한달치 알바비네요 허허..카카오뱅크 26주 적금과 비교하면 아무래도 적금은 주,월 단위로 이체내역이 뜨니까 신경쓰게 되지만, 정기예금은 넣어놓기만 하면 끝이니까 신경을 덜 써도 되겠더라구요. 간단한 신청으로 예금 가입을 원하시면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