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로 휴넷에서 '캠브리지 잉글리시 Business Benchmark-중급2' 수료했어요

by 면지 2019. 8. 6.
반응형

 

 

제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사용한지 약 한달이 지나는 시점인데요. 인턴을 하면서 발급받고 그 때는 피곤하다는 핑계로 사용하지 않았다가 인턴기간이 끝나고 나니 카드 유효기간이 3개월로 짧아졌더라구요.

그래서 다음 상반기 때 교육사항을 채우기 위해 달에 3개씩 총 9개의 교육을 '휴넷'에서 들을 목표를 세웠습니다.

제가 듣고 있는 강의는 '[SMART MBA] 회계재무, [SMART MBA] 인사조직, 캠브리지 잉글리시 Business Benchmark-중급2' 입니다.

 

 

그 중에서 인사조직 수업만 빼고는 모두 수료를 마쳤는데요. 회계재무 수업의 경우 아래 링크를 타고 가시면 자세한 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guswl0863.tistory.com/95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로 휴넷에서 [SMART MBA]회계재무 수료했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휴넷에서 강의를 3개 듣고 있습니다. 7월 중순부터 듣기 시작했는데요. 3개의 강의 모두 국민연금공단에 맞춰서 신청을 했어요. 내년 상반기에 어떤 기업..

guswl0863.tistory.com

 

 

그래서 이번에는 캠브리지 잉글리시 Business Benchmark-중급2 수업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보시면 회계재무 수업은 진도도 100%를 채웠지만, 영어수업의 경우 진도를 100% 채우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진도 이수기준이 80%만 넘기면 되기 때문에 수료를 했다고 말씀드리는 겁니다. 남은 진도는 여전히 잘 듣고 있습니다. 보시면 다른 두 수업은 35학점이지만 영어 수업은 25학점이며, 25시간을 수료해야 합니다.

 

 

 

총점은 94.5점으로 수료를 마쳤습니다. 수료 기준은 60점으로 매우 널널한 편이었습니다.

진도는 80%를 넘겨야 하며(필수), 진행평가 10% 반영, 최종평가 90% 반영입니다.

진도율, 진행평가, 최종평가 모두 '필수'조건이지만 최종평가가 압도적으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진행평가는 10문제를 보는 쪽지시험 개념이고, 최종평가는 20문제를 보는 객관식&주관식 시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로는 전액을 지원받아서 들을 수 있으되, 학습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전액을 내고 들을 경우, 당일부터 학습을 시작할 수 있으나 내일배움카드로 신청시 그 달 15일부터 교육이 시작됩니다. 또한, 내일배움카드로 결제 시 교재는 따로 받지 못합니다.

 

 

 

사실 강의 설명은 제대로 안읽고 신청부터 냅다 했습니닿ㅎㅎㅎ 어릴 때는 나름 영어를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20대 중반이 된 지금 영어를 꾸준히 배워왔음에도 회화&듣기는 형편이 없습니다. 토익을 목표로 공부한게 다였기 때문에 문법 위주로만 공부했습니다 ㅠㅠ 이 수업은 영어로 말도 해볼 수 있고(본인의 의지에 달림), 거기에 비즈니스 영어기 때문에 문법도 함께 잡고 갈 수 있습니다.

 

 

 

목차도 전부 비즈니스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실생활 영어와는 조금 동떨어져 보일 수 있으나 저는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수업은 보통 '예제 문제 풀고 - 선생님이 설명 - 또 문제 풀고 - 선생님이 설명 - 마지막 퀴즈' 이런 구성입니다. 선생님이목소리가 귀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해 주십니다. 개인적으로 강의 페이지를 넘길 때 로딩시간이 좀 걸린다는 것 빼면은 만족스러운 수업이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교육시 교재는 받을 수 없으나 교안은 파일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pdf파일이라 검색도 편하고, 이렇게 아예 '내일배움카드'파일을 만들어서 보관중입니다.

 

 

 

영어 수업의 경우 듣기를 위한 mp3, 강의교안, 교재번역까지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zip파일로 다운받은 후 압축을 풀면 위처럼 3가지 파일이 한번에 들어있습니다.

나는 진도를 끝까지 차근차근 밟아갈 시간이 없다 하시는 분은 자료들을 다운받으신 후, 벼락치기로 공부하신 후에 시험을 치셔도 됩니다. 왜냐면 중간평가 및 최종평가 시험 모두 강의교안 및 교재번역 내에서 출제되기 때문입니다. 회계재무, 인사조직 수업도 모두 강의자료 내에서 벗어남없이 출제가 되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번 하반기, 다음 상반기 공기업 서류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미리미리 들어놓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