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폰트

상업용 무료 폰트 : 미생 윤태호 작가님의 '미생체'

by 면지 2019. 8. 10.
반응형

 

상업용 무료 폰트들 중에서도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혹은 보셨을 폰트가 있습니다.

바로 윤태호 작가님이 만드신 '미생체'인데요.

미생은 웹툰으로도 성공했지만, 드라마화 되면서 저는 그 때부터 보기 시작했어요. 당시에 임시완씨의 연기력에 놀랐던 드라마였고, 보던 나이가 대학생 때라 나중에 취직을 하면 '나도 저렇게 될까?..'하면서 경쟁적이고 계급적인 사회가 무섭기도 했네요.

 

 

'미생체'는 윤태호 작가님의 손글씨로 만든 글씨체이며 모든 이들이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하실 수 있어요. 아래 설명에 프리랜서 작가도, 과제하는 학생도, 회사다니는 직장인도, 사업하는 사장님도 사용할 수 있다고 친절히 적어주셔서 저작권 걱정이 없다는건 확실하네요! 다른 폰트 사용하실 때도 이 점을 꼭 확인하셔야 됩니다.

 

 

 

동글동글하지만 가독성이 좋은 폰트라고 느껴졌어요.

 

 

 

 

자유로운 느낌이 강한 필기체이면서 그렇다고 특별한 개성은 없어요. 하지만, 저는 이제 미생체하면 바로 이 폰트 모양이 딱 떠오르거든요. 그 이유가 유튜브 자막에 넣기에도 무리가 없고, 쇼핑몰 상세페이지에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특별한 개성이 없다는 것은 오히려 여러 분야에서 다 잘 어우러진다는 뜻과도 같기 때문에 '미생체'가 그런 면에서 특별한 것 같아요.

윤태호 작가님이 둥근 네임펜으로 정성스레 쓴 손글씨에 어떤 변형도 가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윤태호 작가님의 원본 손글씨라고 하네요. 네임펜으로 직접 쓴거라 다듬어진 '미생체'와 살짝 다른 느낌인데 전반적으로 모음의 휘어진 획의 느낌은 같네요. 손글씨도 참 예쁘십니다!!ㅎㅎㅎ

학교에서 ppt 발표할 때도 예쁜 폰트는 쓰고 싶은데 학생이라 주머니는 여유치 않고 ㅎㅎ 보통 무료 폰트를 많이 찾죠.

또, 블로그와 유튜브를 운영하면서도 자주 상업용 무료폰트를 찾는데 그 종류가 은근히 많더라구요.

유료로 돈을 내고 써도 안아까울 정도의 퀄리티인데 이걸 무료로 공유해주신다는게 참 감사한 것 같아요!

 

아래쪽에 '미생체' 파일 첨부해뒀으니 다운받아 가시면 됩니다~

미생체.zip
3.83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