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쿠팡 일시품절 (로켓배송,로켓프레시) 물건 주문하는 방법

by 면지 2020. 2.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점점 확산되어 가면서, 생필품을 사러 집 앞 마트에 가는 것도 주말에 대형마트에 가는 것도 두려움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원래도 쿠팡을 통해 생활 용품을 다달이 구매하곤 했었는데, 더더욱 쿠팡으로 주문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뉴스에서 온라인 주문이 급증했다는 소식을 보고, 최대한 우리도 빨리 주문을 해야겠다 라고 몸소 느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에서 쿠팡 상품들 중 로켓배송, 로켓프레시는 일시품절로 뜨는 것들이 있다 라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19,900원을 채우면 무료 배송에다가 다음날 빠르게 배송해주는 로켓배송이 막혔다길래 설마 싶어서 직접 접속해봤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주문이 가능한 상품들이 있긴 합니다.

다만 스크롤을 더 내려보니 '일시품절'이라고 뜨는 상품들도 상당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배송해주시는 분들도 감염 우려가 크기 때문에 쿠팡 측에서 조취를 취했거나 아니면 실제로 주문 물량이 폭증해서 빠른 시간 내에 일시품절이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대구광시에서는 코로나 확진자가 대거 발생하면서 쿠팡이 한 때 대구 역을 배송하지 않는다는 주장이 제기 됐었는데요.

쿠팡 측에서는 이를 오해라며 대구 경북 지역 주문이 폭증하여 익일배송 시한내에 배송할 수 있는 한도를 넘어선 것이라고 했습니다. 쿠팡은 위탁배송까지 동원했으나 배송 물량이 몰려서 일부 주문이 불가능한 품목이 생긴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쿠팡은 홈페이지에 주문량 폭주로 21일부터 로켓배송+로켓프레시 는 지연될 수 있다는 안내문을 올려놨다고 합니다. 실제로 저도 인천에 거주 중인데 일시품절로 주문이 안되는거 보면 대구 지역 뿐만이 아닌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상품이 품절인 것이 아니라 일시품절인 상품들은  로켓배송+로켓프레시 상품류가 많습니다. 가장 구매하고 싶었던 신라면을 검색봤는데요. 라면의 경우 로켓송이 아님에도 품절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급할 때 편하게 끓여먹을 수 있는 라면을 많이들 비축해놓으시려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리저리 검색을 해서 그저께 주문을 했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품절이 아닌 상품들도 존재합니다! 요리 조리 잘 찾아보셔야 하고 가격도 따져보며 선택을 했는데요. 주문 후 결제까지 마무리한 상태여서 걱정없이 기다리고 있었는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위 사진처럼 주문에 문제가 없어 보일지라도 막상 상품을 클릭하여 주문 페이지로 넘어가면 일시품절인 상품들이 있습니다. 

 

 

보시면 30개에 3만원 가량에 신라면을 팔던 이 업체도 클릭을 해보니 품절이라고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저는 품절이 아니라고 떴었을 때 주문을 완료한 상태였는데, 주문 다음날 저녁 문자를 한 통 받았습니다.

 

 

 

신라면 판매처 측에서 코로나로 인한 주문폭주로 인해 발송이 불가하다는 문자였습니다. '반품'요청을 하면 처리를 해주시겠다는 문자였습니다. 그만큼 주문이 폭주했다는거겠죠 ㅜㅜㅜ 그래서 문자를 받고 바로 반품 처리를 했으나 아직까진 환불을 못받은 상태입니다. 곧 처리가 되겠죠....

다만 라면을 제외하고 주문한 상품들은 현재 배송으로 잘 오고 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상품들은 전부 로켓배송이 아닌 일반배송입니다. 주문은 24일 늦은 저녁에 했는데, 26일에 오고 있는걸 보면 참 빠르다고 느껴졌습니다. 택배 기사님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ㅜㅜㅜ

다만, 기사님들도 면대면으로 배송을 하기에는 위험이 있어 쿠팡측에서 '비대면 언택트 배송'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고객과 직접 만나 물건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문 앞에 두거나 택배함에 맡기는 형태입니다. 주문할 때 배송 요청사항에 작성하면 됩니다. 쿠팡 측에서 배송인력의 안전을 위해 전국 모든 물류센터.캠프에 마스크.손소독제를 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장에서 발로 뛰는 배송기사님들께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