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전지역화페 대덕e로움카드 6개월 사용한 후기

by 면지 2021. 4.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오늘은 지역화폐, 지역별로 종류가 정말 많지만 그 중 대전의 <대덕e로움>에 대해 알아볼게요.
작년 8월부터 카드를 발행해서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구요. 그러니 한 6개월, 반년정도 사용했다고 보면 되네요. 인천, 수원, 대전 등 다양한 지역화폐를 사용해봤지만 확실히 10% 환급이라는 어마어마한 혜택에 안쓰면 바보가 되는 느낌이에요.

대전의 지역화폐는 <대덕e로움>과 <온통대전> 두가지가 있어요. 지인이 온통대전을 사용하는걸 보니 하나은행 계좌와 연결해서 써야하더라구요. 저는 만들 당시 하나은행 계좌는 잘 사용하지 않아서, 혜택이 동일한 대덕e로움 카드로 만들었어요. 디자인이 귀엽죠?ㅎㅎㅎ;; 노란색이라서 확 눈에 띈다는 장점이 있어요.

우선 카드당 기본 충전한도는 50만원이나, 200만원까지 상향시킬 수 있구요. 충전 방법도 수시충전.자동충전이 있으나
자동충전을 사용해 본 경험은 없어요 ㅎㅎ 필요할 때마다 1,2만원씩 수시 때때로 충전해서 씁니다. 

잔액의 60% 이상을 결제해야만 남은 금액을 90%까지 환불할 수 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충전 금액을 쓸만큼만 조금씩 넣어서 그런지 환불해본 일은 없었어요. 그리고, 모든 가맹점에서 쓸 수는 없구요. 백화점.대형마트 및 유흥 업종 업소는 사용이 불가하다고 해요. 실제로 백화점, 다이소 등 안되는 곳들이 몇군데 있었으나 일반 식당 및 카페는 대부분 사용이 가능해서 너무 좋았어요. 일반 체크카드로 결제한다구 생각하시면 돼요.

특별 할인 가맹점에서 결제시 현장할인이 된다고 하는데, 그런 곳을 가본적이 없는 것 같아요ㅎㅎ 프로모션 기간동안은 한정 15%, 상시에는 5~10%입니다. 제가 사용했던 기간에는 10%로 계속 진행됐어요. 만원만 결제해도 천원이 바로 쌓이니 개꿀..!!!

4월에 받은 혜택은 10,874원이네요. 10%이니 사용금액은 10만원정도 되겠네요. 지금까지 받은 혜택이 무려 16만원..! 지역화폐 없던 시절에는 어떻게 살았나 싶어요. 적은 금액을 긁을 때는 혜택을 실감 못하다가 5~6만원정도 한번에 긁을 때 특히 5~6천원이 한번에 들어오니 확 실감이 난답니다.

그리고 대덕E로움 앱에서 그동안 사용한 카드 거래내역도 이메일로 PDF파일로 보내줍니다. 신청하자마자 바로 받을 수 있었구요.

이런식으로 위에는 사용내역이 블라블라블라~~ 나오고 달별로 얼마 썼는지부터 총합 사용내역까지 나옵니다 ㅎㅎ 가계부 쓰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아요. 저는 생각보다 지역화폐로 덜 소비했고 오히려 신용카드를 많이 썼던 것 같더라구요ㅎㅎ 앞으로도 대전에 있는 동안은 계속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