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서울 강동구 보건소 남녀임신준비프로그램 남성 정자검사 후기

by 면지 2024. 3.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_^  지난번 서울 보건소 남녀임신준비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후기를 남겼었는데요.

남성의 경우, 정액검사 의뢰서를 따로 주고 이걸 갖고 병원에 직접 방문해야 해요.

이런 식으로 의뢰서와 진료기관 내역을 주시는데요. 3개월 이내에 방문해야 해요.

주말에 진료가 되는 곳으로 알아보고 오빠 혼자 다녀왔어요.

오빠가 미리 병원에 전화해봤는데, 예약없이 와도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방문시에 필요한 건 보건소에서 받은 의뢰서밖에 없었어요.

다녀오고 상세히 설명해줬는데요. 오고가고 진료받고 전부 다 합쳐서, 2시간정도 걸렸어요.

'문진표 작성 -> 의사쌤 만나서 간단히 상담 -> 정액 검사하러 이동 -> 결과 확인'이었구요. 검사하는 곳이 궁금했는데, 사진을 보니 검사실이 생각보다 넓고 잘 돼 있어서 신기했어요.

영상은 종류가 몇가지정도 있다고 했고 ㅎㅎ 그 중 선택해서 보면 된다고 합니다...

이런 검사가 처음이니 어색해서 집중이(?) 잘 안됐고, 정액을 받아오라고 했던 통이 입구가 작아서 불편했다고 했어요. 

통을 제출하고, 10~20분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의사쌤을 만나 결과를 들었다고 하네요.

임신에는 문제가 없지만, 정자 양이 많은 편은 아니라는 얘기를 들었다고 하는데요 ㅎㅎ.. 최근 벌크업 하려고, 단백질 보충제를 매일 먹고 그랬는데, 그것도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정액에서 백혈구가 발견돼서 피검사도 진행하고 왔고, 일주일 뒤에 검사 결과 보러 내원해야 하네요ㅠㅠ

생각했던 것보다 임신이 쉽지 않구나 라는 생각도 들고, 임신은 둘째 치고 오빠 건강에  큰 문제가 없길 바라는 마음이에요.. 

 

서울 강동구 보건소 남녀임신준비프로그램 엽산제 및 기본검진 후기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지난번 포스팅했던 강동구 보건소 남녀임신준비프로그램 드디어 하고 왔구요. 서울 강동구 보건소 남녀임신준비프로그램 알아보기(신청 방법, 엽산 제공 등) 안녕하세

guswl0863.tistory.com

비용은 6만원 지불하고 왔는데요. 오빠가 따로 병원에 전체 비용을 물어보진 않았다는데, 다른분들 후기를 보니 5만원정도 지원을 받는거 같더라구요.

산전검사는 비용이 꽤 들던데(보통 10만원 이상),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게 장점인거 같아요.

전 후기에서도 남겼지만, 임신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이용해보시라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