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19 신한 MY CAR 프로야구 적금 알아봐요. (최대 연 3.8% 금리)

by 면지 2019. 8.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적금을 몇 개 들고 계신가요? 저의 경우에 현재 취준생이라 꾸준한 수입이 없는데요. 두달전즈음에 인턴기간이 만료되면서 모아놓은 4개월치의 월급을 신한은행 작심삼일 적금에 꾸준히 붓고 있어요.

아무래도 적금 이자를 통해 부자가 되겠어!라기 보다는 소비를 막고, 목돈을 만들어 묶어 놓으려는 목적이 더 큰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할 적금은 신한은행의 2019 신한 MY CAR 프로야구 적금 입니다.

사실 저는 야구에 야자도 모르는 사람이지만, 적금은 야구 룰을 모르더라도 들 수 있으니까요!ㅎㅎ

 

 

인터넷, 모바일, 영업점 방문으로 가입이 가능한 적금 상품입니다. 본인이 응원하는 구단별로 적금을 가입할 수 있는 독특한 상품인데요. 응원하는 팀이 승리할 때마다 우대이율을 지급하며, 가입기간은 1년이에요.

 

 

 

 

그렇다면 구단별로 적금이 준비돼 있으니 구단 수가 적금 수가 되겠네요! MY CAR 프로야구 적금은 총 10가지입니다.

SK와이번스, 두산베이스, 한화이글스, 키움히어로즈, KIA타이거즈, 삼성라이온즈, 롯데자이언츠, LG트윈스, KT위즈, 신한NC다이노스가 있습니다. 사실 저는 야구팀 이름도 SK와 두산밖에 모를 정도로 야구에 대해 잘 모르는데요. 아무래도 인천 시민이니 SK와이번스 적금을 눌러봤습니다.

 

 

 

 

정기적금으로 12개월이며, 가입금액은 천원~5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최저 연 1.5% - 최고 연 3.8%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최종이자율은 기본이자율에 우대이자율을 더한 값인데요. 기본이자율은 가입일 당시 영업점과 홈페이지에 고시된 '신한 KBO리그 정기예금' 기본이자율 입니다.

중요한건 우대이자율이겠죠! 조건을 만족할 경우 최대 2.5%의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는데요.

1. 승리기원 우대이율 / 2. 야구 컨텐츠 참여이율 / 3. 보너스 우대이율 / 4. 이벤트 우대이율 입니다.

 

승리기원 우대이율은 본인이 응원하는 팀이 승리할 때마다 그 횟수 X 0.01 % 를 적용해주며, 한도는 0.8%입니다.

야구 컨텐츠 참여이율신한은행 야구 컨텐츠 4회 이상 참여시 0.5%를 적용해줍니다.

보너스 우대이율의 경우 6월 30일자로 끝났기 때문에 적용받지 못합니다.

이벤트 우대이율은 정규시즌 종료 후 이벤트성으로 100명을 추첨해 무려 1%를 추가우대 해줍니다.

 

야구 컨텐츠 참여이율 외에는 가입자가 참여를 통해 확정지어 얻을 수 있는 금리가 없습니다. 따라서, 우승을 많이 하는 팀을 선택하는 것이 우대이율을 확보하는데에 중요한 역할입니다. 

 

 

2019년 8월 19일자로 기본금리를 검색해보았는데요.

신한은행 홈페이지 - 금리안내 로 들어가시면 kbo상품 외에도 다른 상품의 금리를 날짜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9 신한 MY CAR 프로야구 적금의 경우 기본이율이 1.5%이며, 온라인으로 가입하셔도 1.5%입니다.

한 번 모의로 적금 이자를 계산해보겠습니다. 만약 가입자가 2019신한 SK와이번스 적금에 가입했고, 매월 30만원씩 1년간 붓는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2019년도에 SK가 58경기를 우승했다면, 0.58%의 승리기원 우대이율을 받을 것 입니다. 또한, 신한은행 야구컨텐츠 참여로 0.5%의 우대이율을 받았으나 이벤트 우대이율은 탈락되었다면

기본금리+우대이율 = 1.5% + 0.58% + 0.5% = 2.58% 입니다.

 

아래는 계산기에 넣고 계산한 결과입니다.

월납입액 30만원, 납입기간 12개월, 연 2.58%로 적금을 붓는다면

 

 

 

 

 

납입원금 360만원에 세후이자 42,562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과세종합저축이 가능한 상품이므로, 비과세가 적용된다면 약 5만원의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2019 신한 MY CAR 프로야구 적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야구와 적금의 연결이라는 점이 참 새롭고, 응원하는 팀이 이겼을 때 우대금리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2배로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 계산했다시피 1년에 약 4만원대의 적은 이자가 발생하지만 목돈을 만들려는 목적이라면 적합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