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30대 직장인 주린이 미국 배당ETF SCHD 3월 첫배당 후기

by 면지 2024. 3.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배당주로 부자가 되고 싶은, 한낱 직장인의 미국ETF 리뷰입니다.

공부를 많이 해본건 아니지만, 저축은 실질 물가를 따라가지 못하고 월급도 너무나 작고 소중하구요.

부동산은 겁도 나고, 사람 만나는 일을 업으로 하는 사람으로써 임차인과 노후에도 소통할 생각을 하니 생각만 해도 스트레스더라구요. 인류애 상실...

그렇게 이것저것 소거해나가니 남은건 배당주 투자였어요.

한국보다는 미국을 더 선호하고, 배당을 주는 미국 개별 종목을 매수하다가 관리를 못하는 절 보며 지금은 미국 배당ETF에 정착했어요.

적금 비율을 월급의 약70~80%정도로 높게 저축을 하다가, 적금들이 만기되면서 이제는 주식의 비중을 늘려봤어요.

그러다가 알게된, SCHD 일명 슈드! 정식 명칭은 Schwab U.S. Dividend Equity ETF이구요.

현재 제가 보유한 개수는 40개입니다. 산지 얼마 안되었는데, 아주 소소하게 주가도 올랐네요.

포스팅하는 현재 시점 한주당 가격은 약 $79.39이구요. 현재 환율 1,343원 기준으로 1주당 원화로 약106천원입니다.

키움증권 기준으로 월급날인 25일에 SCHD 배당도 입금이 돼서 얼마 안되지만 괜스레 뿌듯하더라구요.

금액은 세후 20.77달러를 받았어요. 현재 투자금액 약426만원 대비하여 배당금은 원화로 약27,750원정도 됩니다.

치킨 한마리정도 가격인데 이렇게 뿌듯할수가 없네요. 

그래도 한번도 안 어기고 잘 지키고 있는 원칙중 하나는 배당을 받아서 다시 재투자 하는 것!

dividend.com 이라는 사이트에서 확인한 schd 분배금 현황이구요. 24/3/25일인 오늘의 분기 배당금은 1주당 $0.611이네요.

제작년인 22/6/27일에는 1주당 배당금이 $0.704인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주식알못인 제가 느끼기엔 큰 성장성을 찾아보긴 어렵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금은 미주가 전체적으로 다 빨간불이라 잠시 매수는 멈춰두었는데, SPYG와 SCHD는 아직까지 제 마음속 원픽, 투픽★이랍니다...

미국 배당주로 월세를 받는 그 날까지 함께 달려보아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