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농협 입출금 알림서비스 해지 방법 : UMS수수료 매월 900원씩 출금

by 면지 2024. 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지난번 우리카드 유료 알림을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었는데요. 이번에는 농협이에요. 농협은 제가 아마 어릴적 처음 개설한 은행인걸로 기억해요.

처음 개설할 때부터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설정해뒀던걸로 기억하는데요. 

최근에 우리은행 알림 서비스를 해지하면서 농협도 확인을 해보니.. 월에 900원씩이나 출금이 되고 있었습니다 ㅠㅠ

경조사비로 이체할 때 쓰는 계좌다보니, 크게 알림이 필요하지 않아서 서비스를 해지했어요.

우선은 농협 모바일 어플에 접속해 주세요. 로그인을 하고, <메뉴>-<고객센터> 눌러주시구요.

<입출금알림>-<서비스 신청> 메뉴로 들어가면 오른쪽처럼 <서비스해지>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보시다시피 SMS알림은 유료입니다... 무려 한 달에 900원이요...

자세하게 살펴보니, SMS 알림 정액제는 매월 900원이고, 건으로 지불하면 건당 20원이네요. 푸쉬알림은 무료네요.

이제 해지를 해볼게요. <유료 입출금알림(SMS) 일괄해지 체크>-<확인> 눌러주면 끝이에요.

해지는 아주 간단하게 되더라구요. 사실 매월 900원씩 이렇게 출금되고 있는걸 알고 있었음에도,,, 귀찮음이 커서 해지할 생각을 안했던거 같아요.

매월 10일에 열심히 빠져나가던 입출금 수수료 900원 ㅎㅎ 1년만 해도 만원이 넘네요. 사용도 거의 안하는 계좌에서 900원씩 빠져나간건 마음이 쓰리지만, 지금이라도 알고 행동한 저에게 칭찬을 해주기로 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