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터넷 가입 sk브로드밴드 2년 약정 가격 및 사은품 후기

by 면지 2020. 8.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

자취방에 옵션으로 인터넷이 포함돼 있지 않아서 따로 인터넷을 개통해야 했는데요. 처음이라서 우선은 부동산 분께 추천받은 kt를 알아보았어요. 근데 제 핸드폰 통신사가 skt이다보니 kt로는 결합상품 할인을 받을 수가 없더라구요.

거기다가 인터넷은 기본이 3년 약정이라서 2년만 살다갈 저에게는 불리한 조건이었어요. 3년 계약하고 2년만 사용 후, 타인에게 양도하지 못할 경우, 위약금을 꽤 물어야 하기 때문이죠 ㅜㅜㅜ 그리고, 1년/2년 단위로도 계약은 가능하지만 한 달 금액이 1~2만원가량 확 올라갑니다... 

그래서 기본으로 금액 안내까지 받았는데 한 달 3~4만원이나 나가서 안되겠다 싶어서 skt 브로드밴드로 방향을 틀었어요. 국번없이 106번으로 상담이 가능하구요. 저의 경우 핸드폰을 구매한 후 지금까지 부모님 포함해서 10년정도 skt를 사용했기 때문에, 결합상품 혜택을 받을 수 있었구요.

개통 서비스는 sk브로드밴드 'Giga라이트+WiFi 2년 약정'으로 계약했습니다. 이 때, 기사님이 집에 방문하셔서 드는 출장비용은 첫 달 고지서에 함께 포함돼서 지불된다고 했구요. 핸드폰 통신사 결합을 한 결과, 한 달 요금은 22,000원이고 출장비는 27,500원이었습니다.

그러니 첫 달은 49,500원이 나갈 것이고, 두번째 달부터는 22,000원이 자동이체로 나가겠죠. 자동이체를 원치 않으신다면 이후에 sk브로드밴드 측에 전화해서 우편 고지서로 받을 수도 있다고 해요. 코로나 때문에 기사님과 방문 약속을 잡는게 쉽지 않았는데요. 거기다가 제가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시간 내기가 참 어려웠습니다 ㅜ ㅜ

인터넷 설치까지는 최대 30분 정도를 이야기해주셨고, 외부쪽에서 20분정도 그리고 집 내부에서 10분정도 이야기해주셨어요. 우선 위 사진처럼 집 곳곳에 랜선을 꼽을 포트가 있었는데 본인 컴퓨터를 놓을 자리에 연결을 해주시구요.

이건 집 신발장 쪽에 있는 통신 단자함입니다. 이거를 아까 랜선 꼽은 포트 쪽으로 선을 변경해 꽂아주어야 작동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도구 같은게 필요하다고 했는데, 제가 혼자 하기에는 좀 어렵다고 느껴졌어요 ㅎㅎㅎ제대로 이해를 못해서 그런듯요.

 

그리고 와이파이도 함께 설치해주셨어요. 따로 추가 요금이 들진 않았구요. 안테나가 굉장히 굵더라구요 신기 신기.. 와이파이의 경우, 5g와 일반 두가지가 잡히는데 5g의 경우에는 간섭이 있어서 연결이 잘 안될 때가 있을 수 있으니 일반으로 연결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인터넷이 가끔 끊길 경우 와이파이 기기에 꽂힌 전원 선을 뺏다 꽂거나 아니면 콘센트 전원을 껐다 키면 됩니다. 와이파이도, 그리고 컴퓨터 인터넷도 연결이 잘 되더라구요.

 

그리고 모바일로 사은품을 하나 받았는데요. 홈플러스.이마트 등 마트 하나를 선택해서 5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고 했어요. 저는 홈플러스를 선택했고, 인터넷 가입 후 7일 내에 모바일로 발급이 됩니다. 이거를 홈플러스 고객센터에 방문해서 신분증을 보여주고 실제 종이 상품권으로 교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자취하면서 필요한 게 많았는데 꿀이었네용

그리고 약정기간 내 해지시 할인반환금이 부과되고, 1년 내에 해지시에는 가입 사은품인 상품권에 대한 반환금이 추가로 부과된다고 합니다. 전화할 때마다 친절하게 응대해주시고, 기사님도 빠르고 친절하게 설치해주셔서 전 만족했어요 ㅎㅎㅎ 집에서 유튜브 보거나 롤을 주로 하는데, 끊기거나 하는 것 없이 아주 편하게 쓰고 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