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정보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환불받는 방법 알아보기

by 면지 2022. 6.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에요~~ㅎㅎ 어제는 맛있는거 먹구 푹 쉬다가 갑자기 결제가 되었다는 알림을 받고 읭? 했어요... 결제 금액은 10,450원이었구요. 

만원만 떠있는데, 실제로는 10,450원이 신한은행 계좌에서 인출되었더라구요. 생각을 곰곰히 해보다가, 혹시 유튜브 프리미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더라구요.아니나 다를까~~ 유튜브에서 확인해보니 무료체험이 끝나서 한달치 금액이 자동결제가 되었어요 ㅜㅠ 

오늘은 제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및 환불받은 방법을 알려드릴까 해요.

우선 유튜브에 접속하셔서,

1. 우측 상단에 본인  계정을 눌러주세요. 
2. '내 프리미엄 혜택'이라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프리미엄은 정말 편한 기능이긴 하더라구요..ㅎㅎㅎ 무려 광고없는 동영상을 100시간이나 시청했네요;;; ㅎㅎ 유튜브 볼 시간에 공부를 했다면,,ㅎㅎ 허허.. 쭉 내리다보면 '멤버십 관리'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사실 첫 화면에서 '구매 항목 및 멤버십'을 눌러 바로 들어갈 수도 있었지만, 프리미엄을 얼마나 사용했는지가 궁금했어요.

보시면 6월4일에 결제가 됨으로써, 한달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7월4일이 만료일이네요;; ㅠ ㅠ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여기서의 비활성화는 이미 결제된 금액은 사용한다는 전제 하에 그 다음달부터 취소한다는 버튼이에요. 우선 비활성화부터 해보기로 합니다.

'그대로 취소'를 눌러주시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왜 취소하는지 그 사유를 선택하고, 진짜 최최최종으로 ' 프리미엄 취소' 버튼을 눌러줍니다.

반응형

이제 다음달부터는 요금은 부과되지 않지만, 당월분에 대해서 즉시 환불받고 혜택을 종료하려면 'YouTube 지원팀'에 문의하라고 나와있네요. 시키는대로 파란색 글씨를 눌러봅니다.

YouTube 유료 제품 환불 요청하기 화면으로 넘어갔구요. 여기서 쭉 내리면 '환불' 관련된 버튼이 보여요. 시키는대로 하나하나 눌러서 넘어가봅니다.

나라마다 지원팀에 문의할 시간이 다르더라구요. 한국은 오전9시부터 오후8시까지 연중무휴였어요. 
'한국어'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또 뭘 할지 선택을 해야하더라구요 ㅎ....ㅎ  '멤버십'선택-'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입력-'환불 요청'을 선택해줍니다. 거의 끝이 보여요~~~

'여기를 클릭' 버튼 누르고-'다음 단계' 버튼을 눌러줍니다. 글씨가 너무 많다보니 제가 선택하는게 잘 하고 있는건지?.. 모르겠더라구요. 

환불을 받으려면 상담을 받으셔야 해요. 방법은 3가지였는데요. 전화,채팅,이메일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셔야 하구요. 저는 전화는 귀찮아서, '채팅'으로 선택했어요. 이메일은 필수 입력이더라구요. 자동으로 입력돼 있어서 건드릴게 없었어요.

'채팅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대기자가 없어서 바로 상담사 연결이 되더라구요. 포스팅하려고 열심히 캡처했습니다;;

해지를 해달라고 채팅을 열심히 치고 있었는데, 이미 다 선택을 하고 들어와서인지 환불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만 물으시더라구요. 쓰던거 다 지우고, 이유를 작성해서 보냈구요.

이유를 이야기 하고나니, 바로 환불처리 진행해주셨어요. 네이버페이로 결제되었던 터라, 바로 네이버에서 알림이 오더라구요. 환불 되는데까지 며칠이 걸린다고 해서 기대 안했는데, 바로 취소돼서 신기했어요. 만약 카드결제 하셨다면 저보다 더 걸리지 않을까 싶어요.

자 이제 당일자로 유튜브 프리미엄이 만료되었습니다ㅎㅎ.. 편하고 좋았지만 매달 만원이상의 구독료를 내기에는 부담이 되어서요. 바로 해지하길 잘했다고 생각했어요. 채팅으로 문의하고, 해지할 수 있다는 점도 신기했어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