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20대 짠테크 신한은행 한달애저금통 1년 후기

by 면지 2021. 4.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 한창 돈이 없을 때(?), 신한은행의 <한달애저금통>이라는 상품을 가입했는데요. 저축예금으로 최대 30만원까지만 넣을 수 있는 짠테크 통장입니다 ㅎㅎ 연 3%의 높은 이율이라 저축한도롤 30만원으로 제한해둔 것인데요. 그게 아니었다면 계속계속 넣었겠죠 ㅎㅎ

&nbsp;신한은행 한달애저금통

1일 입금한도는 3만원, 최대 30만원까지만 넣을 수 있구요. 조건없이 누구나 가입 가능한 상품이에요. 2020년 9월 기준으로 연 3%이구, 세전 금액입니다. 일반 적금 넣듯이 일반 입출금 통장에서 이체하는 형태이구요. 온라인으로 모든게 가능한 상품이라 편하고 좋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신한은행 어플만 사용할 때는 몰랐는데, 우리은행 어플이 제 기준 더 편한거 같아요.

짜란~ 작년 2020년 4월 16일에 개설했으니 약 1년이 다 된 시점이에요. 30만원 없는셈치구, 한달에 한두번씩 스윙일 바꿔줬더니 벌써 1년이 지나있네요 ㅎㅎ 그 때 당시에도 개설하고 포스팅했던 기억이 납니다. 30만원 원금에 1년간 붙은 이자가 약 8천원정도네요. 정말 짠테크답네용 ㅎㅎㅎ

현재 월 스윙일은 매월 13일로 되어있는 이유는, 오늘 포스팅하기 전에 스윙일을 한 번 더 변경했기 때문입니다. 스윙일을 변경해줘야 만기가 계속 연장되면서 저처럼 이자를 매달 받으실 수 있어요.

초반에는 3만원씩 넣다가 5월달부터 이자를 받기 시작했네요. 처음 이자는 859원이에요. 귀엽죠?ㅎㅎ 그 이후에도 이자를 보면 600~800원대 사이를 왔다갔다 하더라구요. 처음 가입할 땐, 복리인가 싶었는데 생각해보니 그럼 은행 입장에서는 큰 손해라 그럴리가 없었는데 혼자 신났었답니다 ㅋㅋ 원금에 이자가 붙고, 그 원금과 이자가 붙은거에 또 이자가 붙으면 상상만 해도 행복하네요.

SWING일 변경하기(스윙일 변경)

아까 위에서 여러번 언급했던 <스윙일 변경>! 생각날 때마다 종종 해주고 있는데, 계좌 비밀번호만 기억하면 손쉽게 그 자리에서 스윙일을 바꿀 수 있어요. 계좌상세조회에서 '월SWING일변경'을 누르시면 되구요. 예를 들어, 4월 13일에 스윙일을 변경하러 어플에 접속하면 한 달 뒤인 5월 13일까지만 선택이 가능해요.
만약 5월 5일에 스윙일 변경하러 접속하면 6월 5일까지만 선택이 가능한거죠! ㅎㅎ 월 스윙은 해달 일의 저녁 8시 이후에 입금이 되고,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입금된다고 하네요.

이런 식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마 뭐 별일이 없는 이상은 계속 이렇게 한달에 몇 백원씩 이자가 붙도록 냅둘거 같네요. 이젠 습관이 돼서 중간중간 스윙일 바꾸러 알아서 들어가곤 합니다. 주식, 코인 등 위험한 변동성이 높은 상품보다 적금 등 안전성이 높은 상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짠테크로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