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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취소 수정발급 방법(공급가액 잘못 기재시)

by 면지 2024. 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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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발급 알아볼게요.

기존에 발행했던 전자세금계산서가 공급가액을 틀리게 보낸걸 다음날 알게 됐어요.

이 경우, 취소가 안되기 때문에 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을 해줄건데요.

홈택스 접속-로그인-전자세금계산서 발급-전자세금계산서 수정발급 눌러주세요.

기존에 발급한 전자세금계산서부터 조회를 해야되겠죠.

기간을 설정하고 조회를 하면, 기존에 발급했던 전자세금계산서가 나오구요. 수정하고자 하는 계산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수정세금계산서발급'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사유를 선택해야 해요.

저의 경우에는 공급가액을 잘못 입력한 거기 때문에 '기재사항 착오 정정 등'으로 선택합니다.

보시다시피 2장의 전자세금계산서가 발급될건데요. 기존거 취소 1장, 새로운거 1장이구요.

기존에 발급한 전자세금계산서 상의 금액이 전부 (-)가 붙어서 첫 장이 생성됩니다. 여기서는 따로 건드릴건 없어요.

화면을 내리면 '새로 작성하는 전자세금계산서'가 보입니다. 이게 정정 후 새로 발급되는 내용인데요.

여기서 다시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하면, 발급은 끝이 납니다.

잘 처리되었나 궁금해서 '전자세금계산서 목록 조회'를 해봤어요.

당초 발급한건에 대한 (-)처리 수정계산서와 그 이후 새로 발급된 계산서까지 잘 들어가 있네요.

최종적으로 수정돼서 발급된 전자세금계산서를 눌러보니, 수정사유가 기재돼 있더라구요(기재사항 착오정정)

그리고 비고에는 당초 제가 잘못 발급한 전자세금계산서 승인번호가 적혀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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