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도어락 건전지 교체 AA사이즈 벡셀 CU편의점 구매

by 면지 2020. 10.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 최근에 출근하려고 집을 나서는데, 도어락에서 삐빅 소리가 나더라구요. 뭐지 싶어서 확인했는데, 핸드폰처럼 배터리가 없다는 표시가 나타나더라구요.

이렇게 도어락 왼쪽 아래에,*버튼 아래에 빨간색으로 배터리가 없다고 계속 떴습니다. 분명 몇장이나 찍었는데 금새 꺼진건지 사진 속에는 안담겨 있네요... 암튼 소리가 계속 납니다. 배터리를 갈아주라는 신호이죠.

출처 : 네이버 블로그

당장 출근을 해야해서 배터리 교체는 저녁에 하기로 했습니다. 퇴근하고 시간이 늦어서 블로그에 우선 뭘사야할지 검색을 해봤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aa사이즈 건전지가 주로 쓰인다고 많이 나와있었습니다. 근데 도어락 종류에 따라 건전지가 4개 들어가기도, 8개 들어가기도 한다더라구요.

저는 저희집 도어락이 어떻게 생겼는지 몰라서 편의점에서 aa사이즈를 무작정 샀습니다ㅜ

다이소에서 사면 훨씬 싼데 당장 문이 잠겨버릴까봐 그냥 cu에서 샀구요. 벡셀 건전지 aa 샀는데, 2+1에 6600원이었습니다. 비싸네요..ㅜㅜ

8개 살거였는데 총 12개가 돼서 아주 든든하게(?) 집에 갔어요. 혹시 aa가 아니면 어쩌나 걱정했네요


비싼 너란 녀석.. 그래도 다행히 사이즈가 맞더라구요. 마음이 아팠던건 구매한 건전지 개수는 12개인데 제 도어락은 4개가 들어갑니다...


만약에 건전지가 맞지 않는다면 영수증 지참해서 물품 가져가면 환불해준다고 하네요.

2+1 상품이라 한 팩 쓰고나니 환불이 애매해져서 가지고 있기로 했습니다ㅎㅅㅎ 집에 리모컨 잘되는지 확인해봐야겠네요.

도어락 건전지 판을 여니 건전지 4개가 엇갈려 들어가있습니다. 방향을 기억해서 교체해주면 되구요. 하나씩 끼울 때마다 띠리링~소리가 나더라구요. 다 끼우니까 배터리가 없다는 그 알림이 없어집니다. 처음으로 갈아봤는데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은건

1 . 도어락은 대부분 aa사이즈 4개~8개정도 들어간다
2 . 다이소 외에 cu편의점 등 편의점에서도 판다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