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안경 기스 제거 방법 (치약, 샴푸 등)

by 면지 2020. 7.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어릴 땐 시력이 좋은 편이었다가 컴퓨터.휴대폰을 많이 하고나서부터 시력이 급속도로

안좋아진 케이스인데요 ㅎㅎ....(눈물)

그래서 고등학교 때 처음 안경을 맞추고, 그 뒤로 도수를 올려서 몇 번 바꿨었어요.

 

그리고 2년전에 바꾼게 가장 최근 안경이구요.

난시가 좀 심한 편이라서, 맞춤형 안경으로 좋게 맞춰서 거의 40만원 가량을 내고 샀었어요.

그만큼 안경이 눈에 잘 맞기도 했었고 2년간 정말 알차게 잘 썼었네요. 지금도 그렇구요.

 

바로 이 안경인데요.

잘 보이진 않지만, 안경알에 기스가 심하게 났어요 ㅜㅜ

최근 한 1~2주 전 즈음에 난 것 같은데, 정확히 어떤 원인으로 그렇게 된건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사진에서는 기스가 잘 안보이네요 ㅎㅎ...

 

 

안경알에 기스 잘 보이게 하려고 찍어봤는데 잘 안보이네요 ㅋㅋㅋ....

저는 면접을 앞두고 있던지라 안경을 쓰면 기스가 너무 신경쓰일 것 같아서

결국 안경 벗고 면접을 봤구요.

그 이후에 안경을 맞춘 안경점에 기스를 복구할 수 있는지 다녀와봤어요.

 

 

우선 저는 기스를 민간요법(?)으로 해결할 수 있나 싶어서 인터넷에 검색을 해봤는데요.

'치약'을 조금 짜서 안경알에 문지르면 기스가 없어진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근데!!! 이렇게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ㅜㅜㅜㅜ

오히려 치약으로 인해 안경알코팅이 더 벗겨질 수도 있으니 기스가 나셨다면

그 상태로 안경을 맞춘 곳에 가지고 가셔야 해요.

그래서 결론은...제 안경은 소생불가라고 합니다 ^.^...

관리법도 전혀 몰랐구요.

하면 안되는 행동들을 다 해버려서 코팅도 파여있고, 기스도 나고...

암튼 새거로 교환해야 한다네요.

 

거기서 얻어온 관리법을 공유하자면

 

1. 중성세제(퐁퐁 등)를 살짝 짜서 손으로 알을 문질문질해 닦은 후, 찬물로 헹궈야 한다.

 >> 그리고 물은 안경닦이로 닦아주는게 좋습니다.

>> 수건이나 옷에는 이물질이 묻어서 안경알을 닦을 경우 기스가 날 수 있다고 해요(제가 이런 경우인듯..)

>> 뜨거운 물도 안경을 손상시킨다고 해요.

 

2. 샴푸.바디워시.비누는 세척시 이용하지 않기

>> 코팅이 벗겨질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고 합니다... 전 샤워시 주구장창 사용했네요^.^...

 

3. 본인이 해결하려고 민간요법 사용하지 않고 바로 안경점 가져가기

>> 치약 등을 사용해서 오히려 코팅이 더 벗겨지면 알을 전체적으로 다 바꿔야 할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