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옷얼룩제거 과탄산소다 사용후기

by 면지 2021. 9.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에요. 오늘은 과탄산소다 리뷰입니다. 쿠팡에서 구매했구요. 판매량순으로 검색해보니 많은 분들이 사용중이어서 이 제품을 선택했어요.

가격은 5,610원이었구요. 이걸 산 이유는 옷에 물든 얼룩을 지우기 위해서였어요. 옷 얼룩제거, 청소용으로 과탄산소다를 사용하더라구요.

상품명은 레인보우샵 과탄산소다입니다. 생긴건 피죤 혹은 퐁퐁같네요ㅎㅎ

2kg이고 물에 풀어쓰는 제품입니다. 최근에 산지 얼마 안 된 원피스를 잘못 빨아서 얼룩이 심하게 졌거든요ㅜ 그래서 인터넷에 검색해보다가 과탄산소다를 알게 되었습니다.

표백세탁, 얼룩제거, 세탁보조 기능이 있어요. 애기들 옷에는 더욱 얼룩이 잘 지는데 그럴 때 과탄산소다를 사용하곤 하더라구요. 몇 번 안 입은 옷이라 이걸로 제발 지워지길 기도하며,, 하루만에 로켓배송 받고 바로 사용해보았습니다.

과탄산소다와 물을 1:2-3 비율로 섞어서 세탁물을 넣고 조물조물한 후에 물로 헹구면 됩니다.

과탄산소다가 잘 녹으려면 물이 뜨거울수록 좋습니다ㅎㅎ 물론 너무 뜨거우면 손상되는 옷도 있으니 그럴 땐 적당히 뜨겁게 조절해주세요.

염기성이라서 반드시 고무장갑을 껴야합니다.

바가지에 뜨거운 물부터 받구요.

옷을 세탁기에 넣어두고 한참이 지나 세탁물이 모였을 때 같이 빨았더니 저런 얼룩이 생겼습니다ㅠㅡㅠ 다른 세탁물에서 물이 빠진건지,,,원인을 모르겠어요.

발견하고 바로 과탄산소다를 사용했으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귀찮아서 3-4일 지나고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가까이 보니 알갱이가 꽤 굵습니다.

물에 잘 풀어서 고무장갑 낀 손으로 휘휘 저어줍니다. 어느정도 잘 녹으면 옷을 넣습니다.

옷을 넣고 고무장갑으로 조물조물 해줍니다. 산 지 얼마 안된거라 그런지 색이 엄청 빠지네요. 오염된 부분 위주로 조물조물 해줍니다.

저는 한 20분정도 옷을 담가놨어요. 물 빠진거 후덜덜,, 깨끗한 물로 몇 번 헹궈주고 세탁기로 탈수 했어요.

옷이 전체적으로 뽀송해졌어요. 비닐같은 시원한 재질이라 금방 마를거 같습니다.

소재때문이기도 하고, 이미 물들어서 안빠지네요ㅜ ㅜ 심하게 진 얼룩 외에 세탁기능은 좋은거 같아요. 찌든 때는 쫙 빠집니다.

얼룩이 안빠진건 속상하지만, 다른 옷도 해보니 그건 또 깨끗이 빠지더라구요. 얼룩 생기면 저처럼 시간 지체하지 마시고 최대한 빨리 과탄산소다를 이용해보세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