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폐가전 무료수거서비스 예약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by 면지 2021. 9.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세탁기가 완전히 망가져 버렸는데, 꽤 크다보니 어떻게 버려야할지가 고민더더라구요.

그러다가 검색을 통해 알게된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도 소개되어 있는 서비스이구요. 말 그대로 안쓰는 폐가전 제품을 무료로 수거해간답니다.

이걸 보고서 이마를 딱 쳤죠!ㅎㅎ 바로 이거지,,하면서 사이트에 나와있는 연락처에 바로 전화했습니다.

1599-0903이구요. 연결되는데까지 시간이 조금 걸렸지만 그래도 나름 무난하게 연결됐습니다.

세탁기수거를 원한다고 말씀드리니 바로 예약접수 진행해주셨어요.

추석연휴기간 20일-22일까지는 수거랑 콜센터 예약접수가 휴무라고 합니다.

전화를 통해 물어보신 것은
1. 어떤 제품 수거를 원하는지
2. 일정은 언제를 원하는지(날짜만)
3. 집밖으로 물건을 내놓을 수 있는지
4. 수거해가시는 기사님 정보를 받을 연락처


이정도였어요. 세탁기는 삼성드럼제품이다 이렇게 간결하게만 말씀드렸고 품명은 묻지 않으셨어요.

예약 후에는 수거일정 하루 전 날 등록한 연락처로 예약시간 등 안내문자가 갈거라고 하셨어요.

저희는 폐가전을 인수해갔다는 인수증 필요했는데, 발행 가능하다고 합니다ㅎㅎ

다만, 반드시 수거해간 후에만 가능하며 콜센터로 다시 전화를 해서 이메일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전화만 연결되면 예약은 수월하고 빠르게 진행됩니다. 번거로우시다면 인터넷.모바일 예약 고고!!

전화가능 시간은 8시-6시
까지네요.

수거가능한 제품 확인하시고 신청하세요 :-)

세탁기는 연결된 선을 다 뽑아놓으라고 하셨고, 집 안으로 들어와주시길 부탁드렸어요. 이럴 경우에는 누군가 집에 계셔야겠죠 당연히ㅎㅎ

유의사항 꼭 참고해주세요. 장롱.책상.의자 등 폐가구도 수거가 안된다고 합니다. 의자.책상도 버릴일이 있어 활용해보려고 했는데 아쉽네요.

수거 안되는 제품들은 지자체에 문의 후, 재활용스티커를 붙여서 버려야겠져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