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우리은행 우리won모아적금 최고 연 3.3% 6개월 단기

by 면지 2020. 9.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  월급을 우리은행으로 받기 시작하면서, 우리은행에 적금을 하나 들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요. 우리은행 적금 중에서도 이율이 높은 적금이 하나 있더라구요. 우리WON뱅킹 어플로도 아주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어요. 6개월 짜리 적금으로 이름은 '우리 WON모아 적금'입니다.

최고 연 3.3%의 적금으로 한달에 30만원까지 넣을 수 있었어요. 저는 30만원 다 넣기루 결정! 6개월로 짧으니까 할만 할거라고 생각했어요 ㅎㅎㅎㅎ 30만원이 부담되신다면 그 이하로도 가능하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기본금리는 0.3%로 낮은데, 우대금리가 최대 3%로 높은 편이에요. 기본적으로 오픈뱅킹 서비스에 관련된 우대금리가 2가지나 있네요. 전 이번에 오픈뱅킹을 가입해서 이 적금으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ㅎㅎㅎ 오픈뱅킹 가입하는데에는 진짜 금방이더라구요.

 

만기 원금은 한달에 30만원씩 부을 경우, 180만원이구요. 우대금리를 다 받아서 3.3%를 만족할 경우에 만기 예상 금액은 1,817,325원이네요. 이 금액은 세전이라는거..! 저는 자동이체를 미신청 했는데요. 자동이체 미신청 해놓은거를 지금 알았네요ㅋㅋ.. 적금의 경우 년수가 길어질수록 금리가 높아지지만, 중간에 목돈이 필요한 경우도 있고 해서 만기 끝까지 모으지 못하기도 하잖아요. 그래서 전 이런 단기 적금도 좋더라구요. 성취감이 있달까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