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정보

이율높은적금 연6.5% 신한은행 청년처음적금 월30만원 가입 후기(만기금액,우대조건 등)

by 면지 2024. 4.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최근에 매월 20만원씩 우리은행에 적금하던 게 만기가 되었어요.

원금은 260만원이구요. 이자는 53,866원으로 아주 소소한데요...!

네이버 적금 계산기에 계산을 돌려보니, 세전 4.2% 정도더라구요.

이 돈으로 엔비디아 주식을 샀었다면?.. 하는 후회 섞인 생각도 조금 해봤구요.

그래도 저는 월급을 받으면, 적금을 매월 조금씩은 하는게 제 성향에 맞더라구요.

이번에 만기가 돼서 이율 높은 적금을 찾다가 '신한은행 청년 처음적금'을 찾았어요.

신한은행 SOL 어플을 통해서 비대면 가입했구요. 

● 가입대상: 만18세이상~39세이하
● 이율: 기본 이자율은 연3.5%, 우대이율 최대 적용시 6.5%
● 가입기간: 12개월
● 금액: 월 최대30만원 이하

★ 우대금리 조건
1. 급여(건당50만원 이상) 또는 급여클럽의 월급봉투를 받은 내역 6개월 이상 1.00%
2. 본인명의 신한은행 입출금통장으로 신한카드(신용/체크)실적이 6개월 이상 있는 경우 0.50%
3. 신한 슈퍼SOL 회원가입 우대 0.50%
4. 신규 직전 1년간 신한은행 예,적금,청약이 없었던 경우 혹은 대고객 이벤트(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만기달성 고객)를 통해 특별금리 적용시 1.00%

모든 조건 만족시 3%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더라구요.

다른 적금들에 비해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조건들이 비교적 쉬워보여서 선택했어요.

우대이자율은 예금기간 중에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되구요.

신한슈퍼SOL가입 조건은 적금 가입전에 가입했어도 충족되고, 적금만기 2영업일 전까지 회원자격을 유지해야 돼요.

그리고 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만기달성 고객인 경우에도 1% 우대 이율을 주는데요.

저는 국민은행에서 청년희망적금을 들었어서 해당은 없었지만, 1년 이내에 신한은행 예.적금.청약이 없었어서 우대 받을 수 있었어요.

월급날이 25일이라서, 돈 들어오면 그 다음날 바로 빠질 수 있게 26일로 자동이체 걸었어요.

자동이체는 매월/매주/매일/하지않기 4가지 선택지가 있네요.

중도에 긴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경우, 계좌를 전액 해지하지 않고 2회까지 일부해지할 수 있어요.

1,000원~300,000원까지 가능했는데요.

저는 최대 금액인 300,000원으로 설정했어요.

마이신한포인트도 사용할 수 있어서 얼마 안되지만 다 넣었어요~

예상만기금액도 가입 시에 먼저 보여주는 점이 참 좋더라구요.

원금360만원+세전이자126,454원이구요. 세후이자는 10만원정도 되네요.

월 납입금액이 크지 않고, 기간도 짧아서 이율이 높아도 이자가 생각보다 많지 않을 수 있어요.

한도계좌... 이게 참 머리가 아픈데요.

신한은행은 타 은행과 비교했을 때 한도제한계좌를 쉽사리 풀 수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그 종류도 한도제한계좌1,한도제한계좌2로 나뉘어있던데, 전 더 풀기 어렵다는 1입니다 ㅋㅋㅋ

 

1회,1일 이체한도는 30만원으로 굉장히 한정적이라; 자동이체는 어찌저찌 한다해도,,,

만기가 되었을 때도 나눠서 인출해야 할 거 같아요....청년희망적금처럼 원금이 컸다면 정말 머리아프겠더라구요.

어쨌던 속전속결로 가입을 바로 했구요~!

신한슈퍼SOL어플은 지금 당장이라도 깔아둘 수 있으니, 우대금리 충족을 위해 바로 깔았어요.

남은건 카드실적 6개월 이상&급여이체내역 6개월 이상 인데요.

용돈 통장이 신한은행이고, 신한체크카드로 쓰고 있어서 그건 문제 없을 거 같구요.

급여이체내역은 다른분 후기를 보니 실제로 급여가 아니더라도, 입금할 때 메모에 '급여'가 들어가면 된다는 꿀팁을 봤어요...! 

지금까지는 우대금리 5%이지만, 만기에는 꼭6.5% 달성해서 만기 후기로 돌아올게요~

월 납입금액도 최대가 30만원이라 급여가 저처럼 적으신 분들에게는 크게 부담도 안되고, 이율도 높아서 나쁘지 않은거 같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