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카카오페이로 아파트 관리비 납부하는 방법

by 면지 2020. 9.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 자취를 시작하고, 첫 관리비 명세서가 나왔는데요. 자동이체 신청을 안해놔서 직접 은행계좌로 납부를 해야했어요.

근데 고지서에 보니 QR코드가 있더라구요. 카카오페이에서 QR코드로 간편하게 납부가 가능해서 오늘은 그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선은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로 들어가주세요. 보시면 pay 2,046원이라고 쓰여있죠. 저거 눌러주심 돼요.


페이에 들어가서 '서비스' 탭을 눌러주세요. 저도 처음 하는거라 처음엔 헷갈렸네요ㅎㅎ 그럼 중간에 '전자문서-청구서'가 보일거에요. 이걸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받은 종이 청구서도 준비해주세요.


그러면 낼 수 있는 청구서 종류가 나옵니다. 전 아파트관리비를 선택했는데, 그 외에도 통신비 등 종류가 많네요. QR코드가 있는 고지서이면 엥간해선 다 되는 것 같아요.

이제 여기서 아래에 있는 QR로 바로 납부 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종이고지서에 있는 QR코드를 인식하는 카메라 창이 뜹니다. 가져다 대면 알아서 인식하더라구요. 어두운 곳이더라도 조명을 밝힐 수 있게 돼 있어서 흔들리지만 않으면 됩니다.


이제 고지서에 적혀있는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이체가 완료됩니다ㅎㅎ전 고지서에 나와있는 농협은행으로 이체했어요. 다행히 8월은 한달치 관리비가 아니라 10일정도치가 나와서 만얼마만 나왔네요ㅎㅎ 다음달엔 4,5만원 나오겠죠..ㅎㅎ


보니까 기본10회까지는 수수료가 무료더라구요. 관리비나 통신비 등 한달에 고지서를 10번까지 낼 일은 많지 않으니 충분할 것 같아요.

그리고 고지서에 나와있는걸 보니 호수를 적어야 한다고 나와있더라구요. 저희 아파트만 그런건지 다른 곳도 그런지는 모르겠어요ㅎㅎ카카오 페이를 자주 사용해서 그런지 이렇게 관리비를 내는 것도 편하더라구요.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