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쿠첸 6인용 밥솥 김샐때 해결방법(+밥솥 압력패킹 교체)

by 면지 2020. 9.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

집에 있는 밥솥이 김이 계속 옆으로 새서
밥이 찰지지 않고 흩어진다는 엄마의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이 증상이 한달간 계속 돼서 밥솥을
가지고 a/s센터에 가봐야하나 고민하고
있었거든요. 근데 시간 내기가 어려워서
백화점 마트코너에서 가스레인지에 올려쓰는

스테인리스밥솥을 사다가 대체로
쓰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혹시 몰라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김이 새는건 밥솥안의 압력패킹이 노후화
돼서 그럴 확률이 높다고 하더라구요.

압력패킹은
인터넷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고
그 가격도 1~2만원정도로 저렴하다고 해서
우선 교체를 시도해보기로 했어요.

저희 집 밥솥은 쿠첸꺼구요.
예전에 제가 자취할 때 샀으니 한 3~4년
쓴 것 같네요. 압력패킹을 교체해본적은
없어요.

밥을 할 딱 찍어봤는데요.
김이 막 옆으로 샙니다..노답쓰

영상도 짧게 찍어보았는데요. 5초정도에요.

김이 옆으로 새는게 사진보다도 확실하게 보입니다.

쌀 깨끗이 씻어서 바로 했을 때 먹는 찰진 밥맛이 그립다고

엄마가 스트레스 받아 하시더라구요.

 

전 사실 밥이 흩날려도 크게 상관없어하는 사람이지만

먹어보니 심하게 흩날리긴 했습니다 ㅎㅎ...

 

그래서 인터넷에 쿠첸 압력패킹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쿠첸 모델에 따라 압력패킹이 다른가보더라구요.

그래서 쿠첸 옆면에 보면 밥솥 이름이 나와있어요!

저희가 쓰는 모델은 WHK-HA0601ID입니다.

이 모델명을 네이버에 검색하고 압력패킹이라고 치니 나오더라구요.

지금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최저가 가격은 7,800원이고

배송비 2,500원 포함하면, 10,300원이네요.

정품 잘 알아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고무 압력패킹을 갈기 전의 밥솥 모습이에요.

겉보기에는 문제없어 보이는데, 가까이 보면 좀 삭았더라구요.

이 압력패킹이 제 기능을 못하니까 김이 줄줄 새는 걸로 추정됐어요.

 

배송은 2~3일정도 걸린 것 같구요.

IH압력패킹 6인용입니다. 밥솥이 6인용이거든요.

3중 파워패킹이라고 하네요.

 

이걸 갈아끼우면 제대로 작동할지 반신반의 했습니다 ㅎㅎ...

다른 후기를 보니 새 압력패킹을 끼우더라도 그 안에 부품이 고장난 경우

김이 그대로 샌다고 하더라구요.

압력패킹 포장 뒷면에 교체 방법이 쓰여 있었어요.

처음 갈아끼우시는 분들은 이거 방법 충분히 읽어보시고

도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ㅎㅅㅎ

 

제가 집에 없을 때 부모님이 갈아끼우셨는데

안껴져서 이거 때문에 몇시간을 고생하셨다고 하네요.

새 고무패킹은 아주 짱짱하고 깔끔합니다.

끼우면 김이 안샐 것만 같더라구요.

다행히 저희 집 밥솥과 맞는 모델로 잘 왔습니다.

엄마랑 아부지가 새 고무 압력패킹으로 갈아끼운 모습입니다.

갈아끼우고 바로 밥도 해보고 지금은 몇번이나 해봤는데

김이 안 새고 아주 잘됩니다!!!

저희 밥솥이 안됐던 이유는 압력패킹이 제 기능을 못해서였던게 맞네요.

아주 다행입니다....

 

여러분들도 다른건 문제 없는데, 밥솥에서 김이 옆으로 샌다면

모델명을 찾아서 압력패킹을 인터넷에 검색하신 후

갈아끼워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