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키움증권 금통장 만드는 방법 알아보자

by 면지 2021. 6.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직장에 다니면서 매월 받는 월급만으로는 큰 돈을 모으기에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초반부터 계속 해왔는데요. 투자에 '투'자도 모르는 사람이었고, 지금도 잘 모르기엔 매한가지이구요 ㅜㅜ 그래서 주식부터 조금씩 시작해봤는데, 하루에도 아니 몇 분마다도 등락이 너무 심해서 불안한건 어쩔 수 없더라구요.

그래서 주식+적금+주택청약을 제가 할 수 있는 금액 안에서 해보다가 최근에 '금통장'이라는 상품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은행,증권사에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였는데 저는 증권사 계좌가 있어서 증권사를 통해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왜 만들었냐라고 물어보신다면 분산투자의 개념..?! 이라고 생각해주심 될 것 같아요. 크게 신경쓰지 않고 매월 조금씩 넣을 목적으로 개설을 했구요. 저는 키움증권을 통해 계좌를 개설하였습니다. 근데 영웅문 어플을 통해 개설이 안되고 금현물 거래를 하려면 새로운 어플을 따로 깔아야해요. 이건 좀 불편합니다 ㅜㅜㅜ

'키움증권 영웅문 SF'이라고 치면 나오는 어플이구요. 다운로드하고 접근 권한 확인 눌러주세요.

증권용 공인인증서가 있어서 처음 시작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했어요.

만기일이 얼마 안남았네요 ㅎㅎ... 암튼 로그인을 하고, 하단에 보시면 제가 빨간 박스로 표시해놓은 메뉴 버튼이 있어요. 저걸 누르시면 금현물 거래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금현물' 메뉴가 보이시죠?ㅎㅎ '금현물-주문-금현물주문'을 누루면 금을 실제로 거래할 수 있어요. 하지만.. 또다른 문제가 있는데요. 이제 구매만 하면 되나 싶었는데 계좌가 없다고 아래처럼 뜨더라구요.

시세를 확인하구 구매해야지 싶었는데, '금현물 계좌가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떴습니다. 문제는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키움증권은 또 어플을 깔아야 한다는 겁니다 ㅋㅋㅋ 복잡해,,,

앱 이름은 '키움증권 계좌개설'이구요. 여기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어요. 다만 이 어플은 보안상 캡처가 안돼서 개설하는 과정은 생략했습니다. 저 어플을 통해 금현물 계좌를 만들면 되구요. 그 외에도 선물거래계좌 등 다양하게 만들 수 있어요. 전 금현물만 만들면 되는데 실수로 여러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ㅎㅎ;;;

계좌를 만들고서 비로소 거래가 가능합니다. 1g에 65,200원에 구매했구요. 1g이면 정말 상상이 안가는데, 금이 정말 비싸다는걸 실감했어요 ㅎㅎㅎ,, 그래도 화장품이나 옷 사면 입고 쓸수록 사라지거나 헤지는데 자산은 가치가 올라 가격도 오르면 그 뿌듯함이 크더라구요 ㅎㅎ 물론 금 시세가 어떻게 될지는 저도 모르지만요 ,,,

그리고 금 거래 전에 금 거래시 위험함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는 걸 체크하는 과정이 있어요. 이걸 동의해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금은 1g단위로 구매가 가능하구요. 1회 주문한도는 5000g이라고 하네요.

암튼 이렇게 금 1g을 사봤습니다. 저는 증권사계좌를 만들어서 금을 구매했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은행계좌를 통해서도 가능하니 고민해보시구 결정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