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키움증권 안쓰는 증권계좌 해지하는 방법 (비대면 어플로 간단히 해지)

by 면지 2023. 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_^ 오늘은 키움증권 주식계좌 중 사용하지 않는 계좌 해지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창 주식 열풍이 불던 2020년 하반기에 저도 바로 주식 계좌를 키움에서 만들었는데요. 당시에는.. 국내계좌 앱 따로, 해외계좌 앱 따로, 금 현물 계좌앱 따로여서 굉장히 불편하게;; 사용하던 기억이 납니다.

비대면으로 계좌를 손쉽게 개설했었고, 일괄로 이것저것 동의하여 개설하다보니;; 국내&해외계좌만 만들고 싶었는데, 5~6개의 계좌가 와르르 생기더라구요. 그 땐 그냥 귀찮아서 냅뒀는데, 이번에 생각난김에 없앨 수 있으면 없애보려구요.

최근에 키움증권 어플이 하나로 통합됐는데, 이름은 영웅문S#이구요. 이 어플에서 계좌를 없앨 수 있었어요.

상단 메뉴검색창에 '비대면'이라고 검색하시면 되구요. 중간 즈음에 '계좌폐쇄신청'이라고 뜹니다. 계좌해지라고 아무리 검색해도 안뜨던 이유가 폐쇄여서 였어요 ㅎㅎ

계좌폐쇄 신청시 필요한 준비물은 '주민등록증 or 운전면허증'이에요. 사진 찍어서 인증하는 과정이 있어요. 만19세 이상 내국인이 신청가능하구요. 중간에 영상인증or계좌인증 중 선택해서 본인 인증을 해야하는데, 저는 계좌인증을 진행했기 때문에 영상이용시간은 필요가 없었어요 ㅎㅎ

첫번째로는 본인 이름+주민번호+핸드폰 번호 입력 후, 핸드폰에 온 인증번호를 입력해주면 되구요.

다음은 신분증 촬영을 해야하구요. 어두운 곳에서 글씨가 잘 보이게 찍으셔야 인식이 잘 돼요. 발급일자가 다르게 찍히면 직접 수정해서 입력해주심 됩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아까 말씀드렸던 계좌인증or영상통화 인증이에요. 저는 주말에 진행해서 계좌인증으로 진행했어요.

본인 계좌로 1원 입금 받고, 입금자명에 뜨는 3자리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ㅎㅎ.. 이게 어려우신 분들은 평일에 영상통화로 인증을 진행하셔야 해요.

증권계좌 와르르... 선물옵션&FX마진 계좌는 사용해본적이 없는데 .... 둘 다 선택해서 한번에 해지하고 싶었는데 그건 안되더라구요. 1계좌당 1번씩 진행하셔야 해요;; ㅎㅎ... 없앨 계좌 선택 후+계좌 비밀번호 4자리 입력하구요. 그 계좌에 남은 돈이 있으면 본인 계좌로 돌려받으셔야해서 예수금 입금 계좌도 선택하셔야 해요. 애초에 설정해둔 일반계좌가 있을 거라서 '계좌선택' 버튼 누르시면 자동으로 입력돼 있어요.

짠~~ 계좌 해지 접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해지승인이 완료되면 키움증권에서 문자가 온다고 하는데, 주말이라 받진 못했어요. 신분증 진위확인 등 절차를 거쳐서 문자가 오는거 같더라구요 ㅎㅎ 어쨌건 잘 처리된거 같아 뿌듯합니다~~ 키움증권에서 증권계좌 해지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