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상편집

프리미어 프로 <영상 확대 / 영상 부분확대 / 영상 비율조정> 하는법 알아봐요.

by 면지 2019. 7.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리미어프로를 독학하기 시작한 면지입니다.

어디서 영상 편집을 따로 배우는게 아니라 필요할 때마다 인터넷에 검색하는 식으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공유하려고 하는 프리미어 꿀팁은 <영상 확대>입니다.

사실 vlog를 찍으면서 고민했던 부분이 일상이 보통 잔잔한데 영상 길이가 길어지면 지루해질 것 같다는 거였습니다.

그래서 다른 분들의 영상을 보며 깨달은 것이 음식, 사람 얼굴 등 필요한 부분에서 영상을 잠시 확대하는 효과였습니다.

직접 해보니까 너무 쉽더라구요.

우선 제가 틈새라면을 먹으러 갔을 때의 영상입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제가 타임라인에 영상을 잘라놓은게 있습니다.

저 라면을 확대해서 잠시 보여주고 싶다면 어떻게 할까요?

 

 

타임라인을 확대해서 보겠습니다.

빨갛게 표시해놓은 부분이 제가 라면을 확대해서 보여드리고 싶은 부분입니다.

 

 

효과를 적용하기 위해서 마우스로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화면 왼쪽 상단에 <효과 컨트롤>이 뜰겁니다.

여기에서 <비율 조정>을 찾아줍니다.

기본값은 100으로 맞춰져 있습니다.

 

 

이 숫자를 100을 기준으로 더 큰 값으로 바꾸어주면 되는데요.

저는 200으로 바꿔봤습니다.

숫자를 넣어보시고 너무 확대돼서 부담스럽다 싶으시면 숫자를 낮춰주세요.

 

200으로 비율을 바꾸자 화면이 2배로 확대됐습니다.

원하는대로 라면이 잘 보이기는 하지만, 화면 중앙으로 라면을 끌고 오고 싶습다.

 

 

이번에는 확대된 영상을 더블클릭 후 드래그 해주면 영상을 이리저리 움직일 수 있습니다.

움직여서 가운데로 맞추어주면 더 보기가 좋아졌죠?ㅎㅎ

여기까지 영상을 부분 확대하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셨길 바랍니다 :) 그럼 안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