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하는 <프렌즈 체크카드> 혜택 알아봐요.

by 면지 2019. 7.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에요!

지난번엔 국민은행 노리카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노리카드에 오버액션토끼가 있다면 카카오뱅크에는 카카오프렌즈가 있죠!

이모티콘, 굿즈 등으로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있는 카카오프렌즈가 그려진

<프렌즈 체크카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하는 프렌즈 체크카드~

무지, 피치, 라이언 등 다양한 캐릭터가 있죠 ㅎㅎㅎㅎ

프렌즈 체크카드의 경우 실적, 한도 제한없이 캐시백을 적립하여 매월 현금으로 돌려준다고 해요.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평일 0.2%, 그리고 주말/공휴일의 경우 0.4%를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혜택이 있어요.

예를 들어, 주말에 3만원을 사용한다면 120원을 캐시백으로 받는거에요.

평일이라면 60원이겠죠.

 

 

연회비는 무료이며

후불 교통카드 기능, 해외결제(마스터카드의 경우) 여부를 선택할 수 있구요.

 

 

 

디자인은 본인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선택할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 앱에서 신청가능)

지인이 파란색 배경의 라이언을 사용하고 있는데 넘 귀엽더라구요.

확실히 카카오프렌즈가 디자인 면에서 친숙한 것 같아요.

캐릭터가 그려진 게 유치하다, 혹은 깔끔한 디자인이 좋다 하시면 캐릭터가 없는 블랙 색상으로 선택하시면 돼요.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는 이렇게 구성돼 있어요.

가장 위 투명플레이트에 이름이 쓰여있고, 그 아래쪽에는 캐릭터, 가장 아래에는 마그네틱이 있습니다.

3중 구조인 체크카드네요.

 

저는 이 기능이 참 맘에 들더라구요.

카드를 잃어버렸을 때, 해외여행 직후 등 카드 사용을 ON/OFF로 설정할 수 있는건데요.

 

체크카드를 잃어버리면 보통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정지시키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그 사이에 누가 주워서 사용하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도 없지 않아 있잖아요.

앱으로 간편하게 OFF처리 해놓으면 되니까 편하고 좋네요.

 

 

17세 이상의 본인회원이면 가입할 수 있으나, 후불교통 기능은 만 18세 이상 신청이 가능합니다.

분실/훼손 이유로 재발급시 2,000원의 수수료가 붙구요.

 

평일 0.2%, 주말 0.4%의 캐시백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결제 건에 대해

다음 달 10일에 통장으로 지급됩니다.

 

 

신용카드는 아니지만 체크카드라도 혜택은 알아보고 가야겠죠ㅎㅎ

생활 속 다양한 분야에서 최대 7만원의 추가 혜택이 있다고 하는데요.

상세하게 알아볼게요.

 

 

통신의 경우 skt, lg U+, kt에서 자동 결제 건에 한하여 건당 5만원 이상 결제시 5천원의 캐시백이 주어집니다.

skt 데이터 무제한을 사용하고 있는 저의 경우 한 달에 약 4만원대 중반이 나오는데 5만원 이상이 나오려면 요금제가 꽤 높으신 분들에게 유리한 조건이겠네요.

 

학원비의 경우 건당 15만원 이상 결제 시 만 원 캐시백이 주어집니다.

온라인 결제는 제외되며, 아이들 학원을 끊어주시는 부모님들 혹은

토익 등 취준을 준비할 때 학원등록하는 취준생들에게 혜택이 갈 수 있겠네요.

 

학원의 경우 매 달 다니는 경우는 적고 보통 자격증 취득, 시험합격 등 단기간 목표를 위해 등록하기 때문에

실용적인 혜택이라고 보긴 어렵겠습니다.

 

다음은 영화/캐릭터 분야입니다.

cgv에서 건당 15,000원 이상 결제시 4천원 즉시 할인이 된다고 하네요.

단, 8천원 이상 티켓에 한해 적용되고 조조/컬처데이/라이브톡/기획전/cgv 내 식음료 매장 결제 건은 제외입니다.

2인 이상이 볼 때 유용한 혜택이겠어요.

 

또한, 카카오프렌즈에서 건당 3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캐시백 혜택이 있습니다.

이 때도 조건이 붙는데요.

 

온라인스토어, 강남 플래그십, 홍대 플래그십, 부산 플래그십, DDP 동대점, 타임스퀘어점, CGV 여의도점

결제 건에 한하여 캐시백이 제공되며 백화점이나 복합쇼핑몰 등에 입점된 매장은 안됩니다.

 

 

이외에도 반려동물 케어 5천원 캐시백, 온라인 쇼핑 5천원 캐시백 혜택이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의 경우 건당 5만원 이상 결제라는 조건이 붙습니다.

저는 쿠팡을 제일 많이 이용하는데 쿠팡이 없어서 아쉽네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메가마트에서 건당 6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캐시백이 있구요.

신라면세점에서 건당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캐시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학생들이 특별히 받을 수 있는 혜택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건당 얼마 라는 조건도 꽤 큰편이구요.

 

가장 눈에 띄는 혜택은 결제금액에 대해 평일 0.2%, 주말 0.4% 환급 혜택인데요.

카카오 프렌즈를 사랑하시는 분들에게 디자인 면에서 사랑받을 체크카드인 것 같습니다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