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한화생명 만기보험금 어플로 찾는 방법

by 면지 2021. 3.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오늘은 만기가 다 된 보험금을 어플로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우선 저희는 한화생명 이었기 때문에, '한화생명 보험월렛'이라는 어플을 깔아주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여 깔았구요.

'한화생명 보험월렛' 어플 접속 화면

코로나 때문에 만기가 도래한 보험금을 직접 찾기 위해 지점에 방문하는건 아무래도 꺼려지는 시기인데요. 저희도 고민을 하다가 혹시나 해서 어플을 통해 보험금을 찾아갈 수 있나 확인해봤더니 방법이 있더라구요.

우선은! 어플에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보험금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시 주민번호도 입력해야 하고, 주민등록증상의 발급 구청 이름 및 발급일자도 입력해야 합니다. 준비물은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이네요.

자, 로그인을 하고 나서 하단의 '메뉴'버튼을 누르고, 메뉴가 주르륵 나옵니다. 납입한 보험료 조회도 가능하고, 계약변경도 어플로 할 수 있어요.

메뉴 버튼 클릭 후의 화면

메뉴를 누르고 쭉 내리면 '일반보험금-일반보험금 신청'메뉴가 있어요. 들어가니 만기가 되었는데, 수령하지 않은 보험금이 있다고 바로 뜨네요. 암보험인데요. 이제 얘를 수령신청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일반보험금 만기보험금 신청하기

'만기신청'을 선택해주구요. 수령계좌는 계약자와 수익자가 동일한 경우에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계좌는 입력할 수는 없었고, 기존에 등록해둔 계좌 중에 선택이 가능했어요. 적금 해지하는 것처럼 이자가 얼마인지, 원금이 얼마인지 나오네요.

보험금 수령계좌 및 수령금액 확인

마지막으로 금액이랑 다 확인을 마치면 '신청하기'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신청 마지막 과정인 비밀번호 입력 그리고 확인창

회원가입시 입력했던 6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정말 끝입니다! 보험금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창이 뜹니다. 바로 계좌를 조회해보니 입금이 되었더라구요. 적금 만기해지 신청과 다를 바가 거의 없네요. 다른 보험사는 어플로 신청이 가능한지 잘 모르겠지만, 한화생명의 경우 만기 적금을 어플로 찾아갈 수 있다는 점 알 수 있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