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회사단체선물 아이디어스(IDUS)에서 수제쿠키로 준비했어요. (feat.희동아뜰리에)

by 면지 2019.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에요 :) 제가 예전 포스팅에서 '아이디어스(IDUS)'라는 어플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에 그 어플을 깐 이유가 단체로 무언갈 선물할 일이 있어서 였어요. 그래서 깔자마자 친구초대로 만 원 쿠폰이랑 오천원 쿠폰 받아서 할인 받았답니다. 앱 깔고 바로 구매한거죠 ㅎㅎㅎ 뭘 구매했는지 궁금하시죠?

바로 이 쿠키에요. 아이디어스의 경우 많은 분들이 수제품을 파는 마켓같은 곳인데요. 정말 손재주들이 엄청 좋으세요. 아이팟 케이스, 에코백, 수제 반찬, 악세사리, 커피 등 없는 게 없더라구요. 저희는 인턴 생활을 마무리하면서 그 기념으로 회사 분들에게 무얼 선물하면 좋을까 찾아보다가 이걸 골랐어요. <희동아뜰리에> 상점에서 '조이풀B 수제쿠키 답례품'으로 선택했어요. 띠지에 들어갈 문구도 선택할 수 있고, 배송받을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데 그 날 딱 도착하게 보내주셨어요. 

 

6월 20일까지 보내달라고 부탁드렸는데 정말 딱 그 날 보내주셔서 감동했어요. 궁금한 게 있어서 메신저로 연락드렸는데도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해주셨구요 ㅠㅠㅠ 제가 다른 인턴 분이랑 반씩 나눠서 주문했는데, 오른쪽 위에 보시면 너무 귀엽게 인턴님들:) 써주셨어요 정말 섬세하셔...

뽁뽁이와 에어팩으로 꼼꼼하게 포장해주셔서 쿠키 상자가 멀쩡하게 잘왔어요. 오는 길에 박스는 험하게 다뤄졌는지 뜯기고 찢어진 곳도 있었는데, 판매자 분이 포장을 꼼꼼히 해주셔서 내부는 멀쩡할 수 있었어요. 개수도 48개로 딱 맞았구요. 이 상자를 보니 이걸 나눠드리던 그 날이 또 떠오르네요 뭉클 ...

 

<희동아뜰리에>의 쿠키 메뉴도도 같이 넣어주셨어요. 인스타그램은 @heedong_atelier에요. 베이직 라인과 프리미엄 라인으로 쿠키가 나뉘네요. 저희가 선택한 제품은 총 5개의 쿠키가 들있고, 치즈베리/초코몬드/오트피넛/스윗베리/허니코코로 구성돼 있어요. 최소주문수량은 20상자에요.

 

 

사진으로 봐도 쿠키가 참 먹음직스럽죠?ㅎㅎ 행사나 결혼, 생일, 입사, 돌 등 답례품으로 선물하기에 쿠키가 호불호도 안갈리고 무난하니 좋은 것 같아요.

저희는 총 90개가 조금 넘는 개수를 구매했는데요. 보니까 서비스로 쿠키 두봉지를 넣어주셨더라구요. 위에 쿠키 설명에는 안나와있는 꽃모양 쿠키였는데, 가운데 딸기잼이 있는 걸로 보아 치즈베리 맛이 아닐까 싶어요.. (확실치 않음) 저희는 혹시나 개수가 부족할까봐 서비스로 넣어주신 쿠키를 먹어봤는데 고소하니 맛있더라구요bbb

 

 

띠지는 감사(THANK YOU)로 선택했고 그 밑에 문구는 저희가 고민해서 직접 부탁드렸어요. 띄어쓰기랑 줄 분리(?)까지 알아서 해주셔서 감탄했답니다. 이름은 저희의 신상을 위해 가렸어요ㅋㅋㅋ 보시면 박스에 띠지가 둘러져 있는데, 500원 추가하시면(개당) 리본까지 달아주신답니다. 거의 100개 가까이를 구매했다보니 리본까지 달면 금액이 확 커질 것 같아서 리본은 패스했어요. 대신 정성어린 마음을 듬뿍 담았죠(?)

 

 

 

3개 정도 여분으로 시켜서 인턴분들이랑 각자 하나씩 가져왔어요. 카페에서 커피에다가 먹으려고 아껴뒀거든요. 띠지는 가차없이 뜯어내고 상자를 열어봤어요. 상자도 겉에서 봤을 땐 그냥 기본 스타일인줄 알았는데 저렇게 꽃모양처럼 디테일이 있었더라구요.

 

박스 밑바닥 모습은 이렇습니당ㅎㅎ 참고해주세요.

 

처음엔 어?왜 구성은 5개인데 3봉지이지 했는데 보니까 2개씩 2봉지, 1개 1봉지 해서 총 5개가 맞더라구요. 각자 좋아하는 맛으로 바꿔먹기에도 딱 좋죠?ㅎㅎㅎ 

 

가장 왼쪽이 치즈베리구요. 가운데가 스윗베리가 들어간 쿠키 봉지고, 가장 오른쪽이 초코몬드가 들어간 봉지에요. 포장도 깔끔하고 고급스럽죠?ㅎㅎ 5개에 3천원에다가 메세지도 선택할 수 있고, 포장도 다 해주시는 곳 흔치 않잖아요. 저희는 정말 만족했어요!

 

초코몬드와 오트피넛이에요. 오트피넛은 땅콩의 향기가 나고 제 입맛에는 그 다이제 초코 밑의 과자 맛도 났어요. 초코몬드는 설명에 나와있는 사진처럼 다크초콜렛이 많이 박혀있진 않았지만 고소하고 맛나더라구요! 초코 부분이 다크초콜렛이라 그런지 달지 않아서 좋았어요.

 

 

속도 알차죠?ㅎㅎ 커피랑 참 잘 어울려요. 특히 아메리카노랑! 

 

이건 한 봉에 하나만 들어있던 치즈베리에요. 부드러운 필라델피아크림치즈와 상큼한 딸기잼의 조화가 돋보이는 쿠키에요. 제 입맛에는 버터향?이 가장 많이 났던 쿠키에요. 딸기잼 부분이 쫀득하니 상큼함을 더해주더라구요. 

 

이건 스윗베리 쿠키에요. 치즈베리처럼 크림치즈의 부드러움도 느낄 수 있으면서 콕콕 박힌 크렌베리가 매력적인 쿠키에요. 치즈베리보다는 버터향이 덜하면서 크렌베리가 은근히 느껴져서 씹는 재미가 있었어요. 

 

이 쿠키는 허니코코에요. 오트피넛과 모양이 동그란게 똑같아서 헷갈리는데 맞는 것 같아요. 허니코코는 바삭한 식감 쏙 코코넛향이 가득하다고 하는데요. 제 기억에는 코코넛 향이 강하지는 않았어요. 전반적으로 5가지 쿠키 모두 버터향이 가장 많이 느껴졌어요. 엄청 맛있다...!이럴 정도는 아니지만 가성비가 좋고 단체로 선물하기에 좋은 구성이라고 생각해요. 요새 이런 거 하나하나 포장하려면 시간도 정성도 많이 들잖아요. 10명 이내면 괜찮지만 저희처럼 50명이 넘어가면 그것도 힘들구요. 

회사 분들도 다 너무 감사하다고 해주셔서 선물하는 즐거움을 느꼈던 하루였어요ㅎㅎㅎ

여기까지 인턴분들과 나누어 제 돈 주고 산 솔직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