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1년간 사용한 먼지쌓인 선풍기 청소하기

by 면지 2021. 10.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작년 8월에 구매하여 1년간 잘 사용한 선풍기..!! 요즘도 날이 낮에는 아직까지 더워 선풍기를 틀고 지내고 있는데요. 평소에는 잘 몰랐다가 갑자기 선풍기 날개를 유심히 보게됐는데, 먼지가 장난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내친김에 보이는 부분이라도 깔끔하게 청소하고자 선풍기를 분리하여 청소했어요.

선풍기 하단에 보시면 큰 나사가 하나 있어요. 이걸 드라이버로 열어주는게 첫번째이자 마지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ㅎㅎ 날개랑 겉면만 청소할거니까요.

나사를 빼주면 이렇게 아래가 열립니다. 그리고나서 홈에 끼워져 있는 선풍기 이음새 부분을 한군데씩 빼내주면 툭 하고 빠집니다. 나중에 낄 때도 저 나사 조이는 부분이 아래쪽으로 가게 조립해주시면 됩니다.

날개가 진짜 어마무시하게 더럽습니다 ㅠㅠ 이래서 선풍기를 틀었을 때 덜 시원했나?.. 착각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보시면 검은 먼지가 엄청 많죠. 저는 알코올을 묻힌 솜으로 쓱쓱 닦아내줬어요. 모터에서 아예 날개를 분리해서 물에 닦으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오늘은 귀찮아서 ㅎㅎ,,,

그리고 여기 겉면 사이사이에도 엄청 때가 많이 껴있어요 ㅠㅠ 닦는데 후두두둑 검은 먼지가 떨어지더라구요.... 시원하면서도 그동안 굉장히 찝찝했던 기분 오만감정이 들더라구요.

나름 싹싹 깨끗이 닦고 나서의 모습이에요. 날개도 깨끗하고 ㅎㅎ 보시면 투명함이 확 느껴지죠. 속이 시원하네요.

먼지가 얼마나 나왔는지 궁금해하실 수 있을거 같아 사진으로 남겨봤습니다... 큰 사진은 혐오스러울까봐 작게 여러장으로 ㅎㅎ,,, 검은 먼지가 언제 이렇게 쌓였을까요. 진짜 물건은 조금만 신경 안써주면 이렇게 먼지가 생기네요.

그렇게 한 30분 청소하고나니 엄청 뿌듯합니다 ㅎㅎ 청소기는 5~6개월에 한번씩은 청소해줘야겠어요. 저처럼 1년만에 하시면 이렇게 먼지가 잔뜩 나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