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2020년 상반기 코레일(한국철도공사) 신입.체험형인턴 채용공고 알아봐요

by 면지 2020. 1. 29.
반응형

총 1,350명 채용예정인 코레일 채용공고가 드디어 떴습니다. 2020년도 상반기를 목표로 하신다면

눈을 번쩍 뜨고 보셔야겠습니다! 그럼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용직렬.직급 / 채용절차에 대한 내용입니다.

직렬을 사무영업,운전,차량,토목,건축,전기통신 총 6가지입니다. 그리고 직급은 일반직 6급이구요.

채용절차는 서류-필기-체력심사(일부)-면접.인성-철도적성-채용신체검사 입니다.

코레일의 경우 서류보다는 필기에서 당락이 갈리는 것으로 유명하죠.

 

 

 

권역별 지원은 본인이 살고 있는 거주지. 학교 근처가 아니고 전국에서 원하는 곳으로 선택하여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특이한 점은 신입채용 지원시 본인이 체험형인턴 희망유무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신규채용 정규직에 불합격한 자에 한헤 필기시험.면접 성적 순으로 기회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인턴은 올해 7월부터 9월까지이며, 월보수는 약 190만원입니다.

 

 

 

 

우대사항은 취업지원대상자.장애인.자격증소지자.체험형인턴의 경우입니다.

자격증은 총 2개이며, 같은 자격증은 높은 급수만 인정됩니다.

자격증 가산점은 최대 12점까지 인정되며 가장 높은건 기술사로 6점입니다.

체험형 인턴은 정규직 채용시 2회에 한해 2점의 가점을 부여합니다.

보통 1번의 우대 혹은 서류 면제 등의 혜택을 부여하는데 코레일의 경우 2번이 가능하네요.

 

 

다음은 보훈추천분야와 장애인 채용분야입니다.

채용절차에서 특이한 점은 '체력심사'가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일정 직렬에 한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본인이 지원하는 분야에 이 절차가 들어가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원서접수는 2월 7일 ~ 2월 10일까지로 굉장히 짧은 편입니다.

공고가 떴기 때문에 준비를 미리미리 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증빙서류는 필기합격자가 아닌 면접합격자에 한해 준비하면 되기 때문에, 서류.필기에 올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직렬을 같이 지원하는 경우, 중복지원으로 불합격 처리되기 때문에 꼭 한 직렬만 지원하셔야 합니다.

정말 많은 지원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필기시험은 ncs직업기초능력평가로 이루어집니다.

구성은 전공 문항이 25개, 직업기초능력이 25개이며 총 60분간 치루게 됩니다.

필기시험 합격자는 2배수입니다.

 

 

다음은 면접입니다.

면접은 종합평가로 경험면접.직무 상황면접이 포함됩니다. 상황면접의 경우 순발력과 침착함이 요구되므로

필기 합격 후에 다양한 분들과 함께 미리 면접 연습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실제 면접장에서 떨림이 덜할 것입니다.

사무영업 수송분야의 경우 실기시험도 치뤄집니다.

 

합격 후 근무지 배치는 근무희망 소속을 조사하여 배치하고, 희망인원 초과시 성적순으로 배치입니다.

 

 

자세한 채용일정에 관한 내용입니다. 서류.필기.체력심사.면접까지 다 나와있기 때문에

미리 수첩에 메모해두시길 바랍니다!

필기가 치뤄지고 3월 30일에 면접자 발표가 이루어지는데 그 뒤에 면접 일정은 약 2주 뒤로 넉넉한 편입니다.

채용 예정일은 2020년 6월말이지만 공사 인력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아쉽게 정규직 채용에 떨어졌다고 하더라도 인턴사원 기회가 있으니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신입사원 연봉은 3,300만원 수준으로 성과 상여금은 별도라고 하네요.

체험형 인턴의 경우 총 500명을 선출하게 되며, 정규직까지 합치면 총 1,350명 채용이네요.

채용형인턴이 아닌 체험형인턴이며, 서류지원시 체험형인턴 지원도 원하는지 체크하셔야 합니다!

 

 

 

체험형 인턴은 주 5일/주 40시간 근무하게 됩니다. 정규직 채용과 동일하게 희망 인원을 받되

그 인원이 넘칠 경우 성적 순으로 배치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코레일 정규직 채용, 인턴 채용 공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우한 폐렴으로 다들 걱정이 많고, 상반기가 곧 다가온다는 불안감으로 집중하기 어려운 시기일텐데

다들 잘 이겨내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건강관리가 가장 우선이라는 점!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