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Office 365 Home 체험판 환불(구독취소)하는 방법

by 면지 2019. 9.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딱 오늘로부터 한 달 전인 8월 6일에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체험판 버전을 사용했는데요. 1달 간은 무료이고, 한 달 뒤에는 지정해둔 결제수단으로 자동결제가 완료돼요. 어제 결제 취소해야지 하고 생각했다가 까먹어버려서 오늘 아침에 자동결제 완료 알림을 받았답니다 ㅠㅠㅠ 그것도 무려 119,000원이었어요 .. 꿈이길 바랬죠 흑흑

보시다시피 0원은 지난달 6일에 무료로 평가판을 받은 기록이고, 그 위에 119,000원이 오늘 신한은행 체크카드로 결제된 내역이에요...

 

 

 

주문내역과 반품/환불 창이에요.

보시다시피 주문.결제한 내역은 있는데, '보류중'이라고 떠있고 환불 창에는 주문 기록이 안뜨더라구요. 사이트에서는 반품할 방도를 찾지 못해,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해봤어요.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인 1577-9700 번호로 전화를 해보라는 이야기만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후 1시경에 위의 번호로 연락을 해봤어요.

자동응답기로 처음엔 대답이 나오기 때문에, 이것저것 누를게 많습니다 ㅎㅎ

1-4-2-1 순서로 번호를 눌렀고, 상담 인원이 많은지 처음에는 연결이 안됐어요. 두번째에 연결이 됐답니다.

 

 

 

전화 연결 후, office 365 체험판을 한달간 이용했는데 오늘자로 그 기한이 끝나서 자동결제가 되었다고 상황을 설명드리고 구독 취소와 환불을 받고 싶다고 했어요. 

이 때, 상담원분께서 계정 아이디를 불러달라고 하시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할 때 이메일을 불러드리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계정 핸드폰 번호로 인증번호 6자리가 적혀있는 문자가 오는데요. 그것도 상담원께 불러드립니다.

여기까지가 환불 과정의 끝인데요~

 

 

해외결제이다보니 금액이 통장에 입금 되는데까지는 1주 - 3주까지 걸린다고 해요.

환불 가능 기간도 카드사 환불정책에 따른다고 하셨고, 환불되는 금액은 결제금액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아마 환율이나 수수료 때문이겠죠?ㅎㅎ

결론적으로, office 365 구독취소 및 환불을 원하신다면 결제 이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고객센터로 전화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