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보건소 남녀임신프로그램 결과확인 : AMH수치, 임신가능성 등등

by 면지 2024. 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지난번에 보건소에서 남녀임신프로그램에 참여해서 건강검진을 받았는데요. 검진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세요.

 

서울 강동구 보건소 남녀임신준비프로그램 엽산제 및 기본검진 후기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지난번 포스팅했던 강동구 보건소 남녀임신준비프로그램 드디어 하고 왔구요. 서울 강동구 보건소 남녀임신준비프로그램 알아보기(신청 방법, 엽산 제공 등) 안녕하세

guswl0863.tistory.com

검진 결과는 2주 후 즈음 인터넷으로 확인 가능하다고 하셔서 확인을 해봤어요. 

방법은 총 3가지인데, 2번이 제일 편해보여서 e보건소 공공보건포털에 접속해서 확인했어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아래로 내리면, '검진/검사결과 조회' 보이실거에요. 본인 간편인증을 진행한 후에 조회가 가능했구요.

들어가니 여러가지 검사결과들이 나와있네요. 2주 후에 결과가 나온다고 하셨는데, 어떤분들은 5일 후에도 조회가 됐다고 하시더라구요. 

대부분의 결과가 정상이었지만, 당황스러웠던건 백혈구수와 AMH 수치인데요.

특히 난소 나이를 결정짓는 AMH가 상위 2.5% 이상이라고 하니, 처음엔 건강한건가 보다 했는데요;; 알고보니 이 수치가 너무 높아도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의심해봐야 한다 하더라구요 ㅠ ㅠ

제가 사실 생리통이 어릴 적부터 심했어서 검사도 몇 번 받았었는데, 그 때 당시의 기억으로는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아니라고 하셨는데요.

너무 오래전이라 ... 지금은 또 어떨지 모르겠어요.

뒷페이지에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어서 차근히 읽어봤어요.

만25세~29세 여성의 AMH수치 중간값은 3.31이라고 하네요. 결과를 고려했을 때 임신 가능성은 42%, 정상 분만 가능성은 24%라니 ...  생각보다 낮아서 마음이 좀 심란했네요.
AMH수치를 보고 걱정돼서 이런저런 후기를 찾아보니, 다낭성난소증후군인데도 자연임신이 수월히 되기도 하더라구요.

요즘 특히나 좀 제 몸 상태에 신경도 못 쓰고, 물도 거의 안마시고.. 인스턴트 식품을 많이 먹어서 반성을 하게 됐어요. 

보건소에서 임신전 검사를 받아보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병원에서 받는 경우, 금액대가 10만원 훌쩍 넘는다 들었는데 무료로 검사에 엽산제까지 받을 수 있으니까요.

임신계획 있으신 부부들에게 강추해요!

아직 계획한지

우선 엽산 꾸준히 먹고+운동도 하고+식습관도 고치면서 자연임신 노력해보다가 어렵다 싶으면 그 때 병원의 힘을 빌려볼까해요. 앞으로도 새로운 소식이 생기면 블로그를 통해 공유해볼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