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서울 강동구 혼주한복 '마리한복' 내돈내산 후기

by 면지 2023. 3.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 이번에는 혼주 한복, 신랑.신부 한복 대여 후기입니다. <마리한복>이라는 곳이구요.

주차가 힘든 곳이었어요ㅠ ㅠ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통로가 넘 좁아서 차가 긁힐까 걱정되더라구요. 미리 예약하고 방문했구요. 한복을 어디서 대여해야하나 고민이었는데, 웨딩홀에서 소개받고 왔어요ㅎㅎ

마리한복 상담 및 예약 문의는 02-472-0400으로 하시면 됩니다.

올라가는 길목에부터 한복이 있더라구요. 고상하고 예쁘네요ㅎㅎ

어머니들 혼주 한복만 대여하려고 방문했으나..  부모님들이 저희도 무조건 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하셔서 져드렸어요ㅎㅎ..ㅠ 온 김에 저희도 대여신청했구요.

가장 인기있는 디자인이라던 신랑신부 어머님들 한복 디자인이에요. 보통은 신부쪽이 분홍, 신랑쪽이 파랑을 입더라구요. 사실 뭐 요즘엔 색깔, 디자인 모두 원하시는대로 해도 무방할거 같아요ㅎㅎ

뒤쪽에는 신랑,신부한복도 있었구요.

저희는 찬찬히 둘러보고 있었구요. 어머님들 입는걸 직원분들이 직접 다 도와주시구요.

디자인 몇가지 보여드릴게요! 크게 3가지 중에 고민했는데, 우선 가장 무난하고 인기있는 디자인은 오른쪽이에요. 흰 저고리에 치마만 신랑.신부측 파랑.분홍으로 구별해서 입는거구요. 눈으로 봤을 땐, 이 디자인이 오빠나 저나 둘 다 예쁘다고 했는데요. 역시 옷은 입어봐야 아는거 같아요.

두번째, 세번째 디자인은 저고리가 색이 들어가 있구요. 차이점은 치마색이에요. 둘 다 예쁘더라구요. 치마가 어두우니 더 화려한 느낌이었어요. 입은 것도 밑에서 보여드릴게요 ㅎㅎ

다른 한복들도 구경하고 있다 보면은 금방 금방 부모님들이 나오십니다. 한복은 아무래도 드레스 보다는 입고 벗기가 편한거 같아요.

가장 먼저 첫번째 한복이에요! 저희가 원픽으로 꼽았고, 인터넷에 혼주 한복이라고 치면 자주 볼 수 있는 디자인이에요. 저고리가 흰 색이다보니 치마가 무슨 색이든 다 잘 어우러지구요. 예쁘긴 한데, 한복에 대해 지식이 없었다보니 이렇게 저고리가 짧은줄 몰랐어요 ㅋㅋ 어머니들 키가 작으셔서 그런지, 원래 디자인이 그런건지 펭귄 같은 느낌이..! 오빠도 저도 의외라고 하고 다른거 입어보기로 했어요.

두번째, 세번째 디자인이구요. 치마가 흰색, 회색이니 오히려 덜 부한 느낌이라 전 이 둘 중 하나가 좋을거 같더라구요. 회색 치마는 너무 화려해서 부담스럽다고 우선은 두번째 한복으로 결정했어요! 여기서 저고리 색만 조금 더 연한걸로 가고 싶어하셔서 저고리만 교체했구요.

최종적으로 고른 모습입니다. 한복 입고 좋아하시는데 너무 귀엽~~ 한복에 장신구도 어울릴만한걸로 알아서 매칭해주시더라구요. 봄에 하는 결혼이다보니 화사하게 입는게 찰떡일거 같아요 ㅎㅎ

듣기로는 3벌까지 입어볼 수 있다는거 같았고, 세팅된 한복 말고도 저고리&치마는 취향에 맞게 변경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친절히 잘 응대해주셔서 편하게 입어볼 수 있었어요 ㅎㅎ 부모님들 고르는데는 좀 시간이 걸렸고, 저랑 남편은 금방 골랐어요ㅋㅋ 이미 어머니들 한복 고르는데에 체력을 다 써버렸거든요 ~~

신부가 입는 한복은 혼주들이 입는 것보다 저고리 기장이 더 길어요. 그리고 웨딩드레스보다 훨씬!! 활동성이 좋아서 편하더라구요. 주로 결혼식 끝나고, 하객.가족들에게 인사드릴 때 한복을 맞추더라구요. 노랑노랑한 한복으로 처음 입어봤구요. 색은 노란색, 분홍색 중 고르기로 했는데 노랑이 얼굴이 더 화사해보이는거 같아서 단순하게 선택~~

분홍은 요런 느낌입니다 ㅎㅎ 오빠랑 잘 어우러지게 색을 골라야 하겠더라구요. 평소에 오빠가 어두운색만 골라서 남색으로 고를 줄 알았는데, 웬걸 오빠는 분홍색으로 골랐어요. 그 사진은 없네요 ㅎㅎ 마침 제가 노랑으로 간 터라 합이 괜찮더라구요. 이렇게 한복 총 4벌 대여를 예약하구 왔구요. 가격은 제가 생각했던, 서울에서는 보통 30만원 이상이라는 후기를 들었는데, 그것보다는 저렴했어요! 여러군데를 비교하고 선택한건 아니라서 다른 곳과의 차이점은 모르겠지만, 주차가 조금 불편했던거 빼고는 전반적으로 만족했어용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