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가계부 어플 '편한가계부' 완전 추천

by 면지 2020. 9.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
지금까지 살면서 가계부를 써본 적이 없는데, 최근 들어서 처음으로 가계부를 쓰고 있어요!

종이에다 쓸까 하다가 사용할 때마다 바로 기록하고 싶어서 핸드폰 어플을 하나 다운받았어요.

어플 이름은 '편한 가계부'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았구요.
검색을 했을 때, 가장 첫번째로 뜨는 어플이라서 선택했습니다ㅎㅎ 큰 이유는 없어요ㅋㅋ
무려 1000만회이상 다운로드한 인기있는 어플이네요.


날짜별로 사용한 금액.용도 등을 기록할 수 있어요. 합계 금액은 어플이 알아서 계산해주기 때문에 아주 편합니다.

화면 아래쪽에 +빨간버튼을 누르면, 제가 작성한 것처럼 가계부를 쓸 수 있어요!! 9월 초부터 작성한게 아니라 9월 중순부터 썼는데도 돈을 꽤 썼네요ㅎㅎ..

수입.지출.이체 세가지 종류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매월 월급받고 입력하면 지출금액을 월급에서 차감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따로 계산할 번거로움이 없답니다.

지출한 금액만 적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어떤걸로 결제했는지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종류를 본인이 수정하거나 더 추가할수도 있어요.

이렇게 적다보면 어떤 카드를 내가 주로 이용하는지 패턴도 월말에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분류에는 어떤 목적으로 사용했는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식비가 제일 많을줄 알았는데, 이번달은 패션/미용이 많더라구요ㅎㅎ


 달력으로도 확인 가능하구요. 일,주에 따라 언제 많이 샀는지도 볼수가 있죠ㅎㅎ 9월 18일은 본가에 내려가서 돈을 좀 많이 썼네요.

이게 기록을 안해놓으면 나중에 어디에 돈을 썼는지 전혀 모르고 당황스럽기만 할 것 같아요.
월급이 통장을 스쳐지나가는 이유가 다 있죠 ..ㅎㅎ


현금 썼는지, 카드 썼는지도 나오구요. 어떤 분야에 돈을 많이 썼는지도 퍼센테이지로 보여줍니다. 원그래프로 한눈에 보여주니까 확 실감이 나네요..

이번달은 가을옷 사느라고 돈을 좀 썼는데, 다음달부터는 좀 아껴 써야겠어요. 아직 교통비.관리비 내지도 않았는데 걱정이네요ㅋㅋ


설정에서 화면 스타일도 바꿀 수 있어요. 다크모드로 하면 저녁에 누워서 자기 전에 보기 편하구요. 전 흰색으로 보통 해놓는 편이에요.

자기 전에 인터넷 쇼핑으로 돈을 잘 쓰게 되는데, 그 때마다 가계부로 지금까지 쓴 돈을 확인하면 절제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어플에 작성한 가계부를 엑셀 파일로 변환해서 저장도 할 수 있으니까요. 여러모로 좋은 것 같습니다. 핸드폰 어플 가계부로 추천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