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skt 핸드폰요금 납부계좌 변경하는법

by 면지 2020. 9. 18.
반응형

안녕하세요.면지입니다.
어제 skt통신사 할인을 받는 방법에 이어서 요금 자동이체 수단 변경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저도 취업을 하면서 핸드폰요금을 제 통장에서 자동이체 되는걸로 바꿨거든요.
114로 전화해서 변경할수도 있겠지만, 저는 모바일tworld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바꿨습니다.

우선 모바일tworld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상단에 메뉴를 누르면 이것저것 다 볼 수가 있는데요. 그게 귀찮으시면 '나의 요금'을 바로 눌러주세요.

'나의요금-납부방법'으로 들어가줍니다. 지금까지는 어머니 통장인 신한은행에서 매월 자동이체로 나가고 있었어요. 한달에 4-5만원이 직장인이 돼 보니 꽤 큰돈인데ㅎㅎ ..직장 다니면 꼭 이것부터 변경하고 싶었네요.


납부방법에 변경을 눌러주세요. 요금납부일은 통장은 13,15,21일/카드는 11,18,26일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통장으로 선택했고 기존 21일을 유지했어요.

3일 이후에 변경신청을 해서 9월에는 엄마계좌에서 돈이 나가고, 10월부터 적용이 되네요. 9월 추석용돈을 많이 드리는걸로..^.^

납부방법을 선택하고, 본인 계좌번호도 입력하고, skt핸드폰 번호 입력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한가지 중요한 사실!!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 인증이 추가로 필요해요ㅜㅜ 그래서 핸드폰에 본인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전 다행히 최근에 복사해두어서 바로 진행할 수 있었어요.

우리은행으로 계좌변경 완료했구요. 보시다시피 10월6일에 승인이 될거라서 10월부터 변경된 통장에서 인출 예정입니다.

공인인증서 인증만 빼면 전화로 하는것보다 모바일 앱에서 변경하는게 훨씬 간편한 것 같아요! 이상 모바일tworld에서 납부방법 변경하는법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