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skt통신사 할인받기 : 선택약정할인제도

by 면지 2020. 9.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 자취를 시작한 이후로 고정적으로 나가는 돈이 많다보니 고정비 중에 줄일 수 있는 비용이 없을까 고민을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통신비 인데요. 저는 핸드폰 사고나서부터 지금까지 계속 skt를 사용해오고 있어요. 가족들도 마찬가지이구요.

그래서 저희 가족은 skt가족결합을 통해 셋 다 기존통신비에서 30%할인을 받고 있어요.

셋이서 skt를 이용한 기간이 다 합쳐서 무려 30년이 넘기 때문에 30퍼 할인을 받는거구요.
매월 약 39000원정도씩 할인이 들어가네요.


할인 받아서 내는 제 통신 요금은 46,120원입니다. 데이터.문자.전화 무제한을 이용하고 있어서 통신비가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ㅎㅎ... 기기 할부기간은 다 끝나서 온전히 통신비만이구요.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 이름은 band데이터 퍼펙트입니다. 원금액은 59,900원이구요. 할인이 꽤 들어가지만 사람 욕심이 더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없나 더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skt알뜰폰을 알아봤는데, skt브로드밴드 인터넷과 핸드폰 요금제가 결합이 돼 있어서 알뜰폰으로 요금제를 바꿀 경우 할인을 받았던 것을 토해내야 할수도 있더라구요.

skt와 skt알뜰폰은 다른 통신사라고 합니다 흡..그래서 우선은 114에 전화를 해봤습니다.
그러다가 알게된 것이 선택약정할인제도 입니다.

유선으로 아주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유선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더라구요.
핸드폰 할부약정기간 2년을 다 낸 경우부터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1년,2년 중에 선택할 수 있다고 하구요.

기존 가족결합할인 받은 금액에 추가로 25퍼센트 할인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 대신 약속한 1년 내에는 다른 통신사로 변경하면 위약금을 물어야하구요. 1년 할인을 다 받았다고 해도, 그 이후에도 또 연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 갤럭시s7엣지 폰을 꽤 오래쓰고 있는데, 폰을 바꾸게 되면 위약금을 무는게 아닌가 걱정이었거든요.

통신사만 변경하지 않으면 위약금은 물지 않아도 되지만, 선택약정할인제도와 공시지원금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고 하네요ㅎㅎ.. 약정기간동안 핸드폰을 바꾼다면 지원금을 포기하고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선택해야겠쥬


약정기간 만료 전 선택약정 불가 단말기로 변경, 이동전화 해지, 선택약정 해지 시 반환금이 부과됩니다. 2년 약정할인반확금이 더 많다고 하니 1년씩 약정해서 연장하시는걸 추천드려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