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광명동굴 데이트 후기 (feat.광명시청 플친하고 20% 할인받자!)

by 면지 2019. 9.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에요. 제가 이번 수요일에 친구와 함께 '광명동굴'에 다녀왔어요. 몇년 전에 부모님과 함께 가을에 다녀왔었는데, 방문객이 너무너무 많아서 몇시간동안 동굴 구경했던 기억이 있었거든요. 시원하고 쾌적했지만, 상당히 안에가 추웠던 기억두 나구요. 그래서 이번엔 긴 팔 블라우스를 입고, 길을 나섰어요.

광명동굴은 안양역에서 11번 버스를 타고, 그 이후 17번 버스로 갈아타서 갔어요. 안양역에서 버스타고 30,40분정도 걸렸어요. 물론 평일에 가서 덜 막혔던 것도 있어요.

광명동굴에서 버스를 내리고, 계단을 좀 더 올라야 매표소가 나와요. 오랜만에 운동했더니 지금 이틀째 종아리가 쑤시네요 ;; ㅠ 운동 부족의 폐해..

 

 

열심히 올라오면 매표소가 보입니다. 저희는 제3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했는데, 굳이 여기서 구매 안하셔도 돼요. 매표소가 여러 군데라 우선은 광명동굴 있는데까지 쭉 올라가신 후에 구매하셔도 됩니다.

저희는 카톡에 온 메세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걸 알았기에! 그걸 이용하기로 했어요.

2019/08/28 - [소식] - 수원시 친구추가하고 축구,야구,의왕레일바이크,광명동굴 할인쿠폰 받아가세요.

위 링크는 제가 광명동굴 할인쿠폰 받는법에 대해 작성한거에요. 참고하셔서 한푼이라도 아끼셨으면 좋겠어요 헤헤

 

 

 

광명동굴, 라스코 전시관의 입장료에요. 광명동굴의 경우 단체로 가면 더 싸게 들어갈 수 있어요. 저희는 둘이 가서 원래라면 1인당 6천원씩, 총 12,000원을 내야 하는데 수원시 카톡플친 할인을 받았어요.

 

 

성수기인 7,8월을 제외하고 카카오톡에서 광명시청을 친추하면 20%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광명시청을 친추하셔도 되고, 저처럼 수원시를 친추하셔도 돼요. 편하신대로 하시면 될 듯 해요.

 

 

 

 

입장권은 오후 5시까지만 판매하고, 관람시간은 오후 6시까지에요. 성수기 야간개장에는 오후 9시까지 관람이 가능하지만 이미 지나버린 관계로 현재는 6시까지라는점! 

 

 

 

카드 결제했고, 20% 할인받아 9,600원을 지불했어요. 1인당 4,800원이네요. 평일이라 그런지 동굴 가는 길에도 사람들이 정말 없더라구요. 처음엔 오히려 고양이가 더 많았어요 ㅎㅎ 입구 쪽으로 올라가니 그래도 조금씩 보였답니다.

 

 

 

동굴에는 음식물을 절대 들고 가시면 안돼요! 목이 마를 것 같아 동굴 가기 전에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마시고 들어갔어요. 동굴 입구 근처에 먹을거리가 엄청 많아요! 핫도그부터 피자, 딸기라떼, 커피 등등이 있어요. 푸드트럭이 쫙 서있더라구요. 이 커피는 2천 얼마에 구매했어요!

 

 

 

광명동굴 입구 모습이에요. 입구 근처에 가면 진짜 시원해요 !! 이 날도 덥고 습했는데, 언능 들어가고 싶더라구요 ㅋㅋ 직원분들이 왜 긴팔에 긴 바지를 입고 계시는지 확 몸으로 느꼈어요 ㅋㅋ 표를 내면 바로 들어갈 수 있어요.

가장 처음에 나오는 곳이 바람의 길?이었나.. 아무튼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ㅠ 거기가 엄청 춥더라구요! 30초 정도 있으니 나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정도였어요. 꼭 긴팔 셔츠나 가디건 챙겨가셔야 할 것 같아요.

근데 그 곳을 지나면 바람도 잦아들고 그냥 시원한 정도에요! 조금만 버티면 됩니다 ㅎㅎㅎ

 

바람이 많은 곳을 지나면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나와요 ㅠ

이곳은 사진보다 실제로 보는게 훠얼씬 예뻤어요. 동굴 벽에 조명을 촘촘히 달아놓고 색색별로 바뀌더라구요. 아이들도 너무 좋아했어요.

조명이 총총 나오는 전시물도 보이구요. 어떤 분들은 작은 랜턴을 가지고 오셨던데, 저 안쪽을 비추니 동굴이 제법 깊더라구요 ㄷㄷㄷ

 

 

 

동굴 안에는 작은 아쿠아리움도 있어요. 여기서 카메라를 놓치는걸 잡다가 손가락이 많이 까졌더랫죠 ㅠㅠ흡

가장 기억에 남았던 피라냐에요. 크기가 꽤 크더라구요. 그리고 동굴 내부에서 사진은 찍어도 되지만, 플래시는 터트리면 안됩니다! 사진을 찍는데 깜짝 놀랄 정도로 피라냐가 유리벽으로 달겨들더라구요. 기분 탓인가 싶었는데, 수조 밖에 제 손을 좀 가까이 대보니 입을 벌리면서 확 달려드는 무서운 녀석 ㄷㄷㄷㄷ

 

 

이빨이 있는 물고기로 식인어로 알려져 있으며, 단독생활을 하는 녀석이래요. 설명 그대로 무서웠습니다..

 

 

 

영상을 주로 찍다보니 동굴 사진을 구체적으로 찍어오진 못했어요 ㅎㅎ 그래도 참고하실 분 계실 수 있으니 올려봅니다.

금을 채굴했던 곳인지 금과 관련된 전시가 많더라구요. 황금폭포도 있었고, 동전을 던지는 곳도 있었어요. 돈을 내고, 메세지를 달아놓을 수 있었는데 읽어보니 다들 건강과 부를 비는 내용이 많더라구요. 역시 사람 마음은 다 비슷비슷한가봅니다.

 

 

 

동굴 중간에 위치한 신비의 용이에요. 실제로 보면 상당히 크더라구요. 사진 찍을 땐 몰랐는데 그 아래에 골룸이 있었네요 ㅋㅋ 시선강탈..! 광명시에서 반지의 제왕 에디션인가 그걸 사서 전시해놓은 것도 같이 있어요. 동굴과 반지의 제왕이라니 넘 잘 어울리지 않나요? ㅎㅎ

 

 

동굴 안쪽엔 공사를 하는 현장을 재현해놓은 모습도 있어요. 저 이분 진짜 사람인줄 알고 불러봤다는거.. 도와드려야 하는줄 알고 놀랬답니다.. ^.^

 

 

 

 

광명동굴은 계단도 꽤 많고, 가파른 곳도 있어서 중간에 쉬어갈 수 있는 쉼터도 마련돼 있어요. 벤치에 앉아서 숨 고르고 움직이면 딱이에요. 전 오히려 앉아있으면 체온이 내려갈 것 같아서 계속 움직이자고 했어요.

 

 

광명동굴의 역사도 알 수 있었어요. 일제강점기 때 징용, 자원수탈의 현장이자 한국전쟁 때 피난처가 되기도 했던 곳이었어요. 역사가 담겨있는 곳이라니까 가슴이 아프더라구요. 수탈을 당했던 모습이 전시가 돼 있는데, 모형인데도 가슴 한켠이 아리고 슬펐어요.

 

 

가장 마지막 코스는 와인동굴이에요. 이곳이 가장 좋았어요! 왜냐면 와인 시음을 해볼 수 있었거든요 헤헤

안쪽으로 좀 걸어들어가야 시음할 수 있는 곳이 나와요. 벽쪽엔 식물들을 쫙 전시해 놨더라구요. 청량하니 예뻐요.

 

 

시음하는 곳에 있는 와인이에요. 설명 해주셨는데, 맛에 집중하느라 다 까먹어 버렸어요 ㅠㅠ 

진짜 너무 맛있더라구요!!ㅎㅎ 새콤하면서 약간 쌉싸름한게 완전 제 스타일이었어요.. 동굴 안에 치즈도 파는데 시간만 더 있었으면 같이 사서 먹고 싶을 정도였어요 ㅋㅋ

한국와인도 전시돼 있고, 지역별로 숙성된 와인도 볼 수 있어요. tv에서만 보던 나무통?을 실제로 보니 색다르더라구요. 어릴 적 와인이 나오던 드라마 '떼루아'가 생각나더라구요. 당시에 한혜진씨가 주연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넘 아름다워서 아직도 생각이 나요! 유선씨도 나왔던 것 같아요!!ㅎㅎ 와인동굴이 제 추억을 소환할 줄이야 ㅎㅎㅎ

 

제가 사진을 드문드문 찍어서 광명동굴의 모습의 30%정도 밖에 못담아왔어요. 빛공연도 있었는데 이게 가장 재밌었어요!! 무료이고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꼭 보셨으면 좋겠어요. 방문객들이 없어서 1시간이면 충분히 다 볼 수 있었어요!! 저희는 데이트코스로 완전 만족했어요!!

나오니까 또 후덥지근해서 컵빙수(6,000원)를 하나 나눠먹었어요.

떡이랑 냉동과일, 팥고물이 올라가 있고, 아래는 딸기시럽이 담겨 있어요. 중간에 팥이 한 번 더 담겨 있어서 계속 달달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전 사실 몇 입 안먹고 친구가 거의 다 먹었어요 ㅋㅋ 이 근처에 귀여운 냥이들이 4-5마리가 있어서 넘 행복했답니다 ㅋㅋ 먹을게 있으니 저희 곁에 계속 맴돌더라구요. 검은색 털에, 노란 눈 냥이 보고싶을거야~~

더울 때 시원한 데이트 코스로 너무 좋을 것 같았던 광명동굴이었습니다! 올해는 지나고, 다음해 여름에 한 번 더 오고 싶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