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뷰라이프 AV모니터 12인치 CCTV모니터용으로 구매한 후기

by 면지 2019. 9.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보 전달을 위한 글이 아닌 내돈내산, 즉 제가 제 돈 주고 산 상품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제가 산 건 LCD 12인치 모니터인데요.

이걸 산 이유는 부모님이 일하실 때 기계 모니터용으로 cctv모니터를 찾고 계셨어요. 녹화기(DVR)없이 CCTV카메라와 모니터를 바로 연결해서 사용하고 싶어 하셨는데요.

제가 CCTV는 물론 모니터에 대해서도 잘 모르는 사람이라 네이버 지식인,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등 여러 사이트들을 뒤져가며 뭘 사야할지 정말 많이 고민했어요.

검색해 본 결과, 요즘 모니터들은 녹화기없이 CCTV카메라와 연결하기 어렵고 AV포트가 있는 LCD모니터의 경우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열심히 서칭해서 VIEW LIFE 라는 곳에서 12인치 CCTV용 LCD모니터를 구매했습니다~~

처음엔 15인치를 샀는데 사이즈가 꽤 커서 12인치로 교환했어요 :) 상담해주시는 분이 너무 친절하셔서 넘 감사했답니다. 일처리도 깔끔했구요!

로젠택배로 받았고, 뽁뽁이에 꼼꼼하게 포장돼 왔습니다!

 

회원가 할인 받아서 구매했는데, 원가는 144,000원이에요.

가위로 뽁뽁이를 잘 잘라서 뜯으면

 

 

 

모니터 박스가 나옵니다. 15인치와 모델은 같은데, 사이즈만 작은 거에요. 색상은 검정으로 골랐어요.

 

 

 

 

작은 박스도 같이 왔어요. 여긴 모니터 부품 이것저것 들어있어요. 이를테면 리모콘, HDMI 선 등등...

 

 

 

340X110X330 (mm) 사이즈의 제품이고, 은색/검정/흰색 옵션이 있나봐요 ㅎㅎ 전 12인치/블랙을 미리 염두해둬서 다른 옵션은 안봤답니다. 

그리고 이 사이트는 결제 후에 모니터 제작에 들어가기 때문에 3일 이상이 걸린다고 하셨어요.

 

 

 

모니터를 꺼내봤어요. 비닐이랑 스티로폼으로 이중포장 돼 있어요. 모니터에 기스없이 깔끔했어요.

 

 

 

아빠가 사이즈를 보시더니 딱 좋다고 좋아하셨어요 ㅎㅎ 작동만 잘 되면 좋을텐데 ㅠㅠ 어떨지 모르겠네요.

 

 

 

 

INPUT은 외부입력 버튼, 볼륨버튼, 채널버튼, 메뉴, 전원버튼이 있어요.

밑에 스탠드가 분리가 되는 타입이에요. 저희는 벽에 연결해서 벽걸이 cctv모니터로 사용할거라 분리되는 모니터가 필요했거든요.

 

 

 

모니터 뒷면에 연결할 수 있는 구멍이 있어요. 가장 왼쪽이 전원, 그 다음이 DVI, HDMI, AV포트 순이에요. 가장 오른쪽이 USB포트인 것 같아요. 저희의 경우 가장 왼쪽 전원 포트, 그리고 노랑/흰색/빨강 순인 av포트만 끼울거에요.

AV포트의 경우 노란색은 외부입력 포트, 흰 색은 영상 포트, 빨간색은 소리 포트에요.

2019년 8월 제작 모니터에요.

 

 

모니터 외에 다른 부품들 보여드릴게요.

스탠드에요. 분리가 가능해서 부모님이 따로 회사에 가져가시진 않았어요.

 

 

다음은 설명서와 리모콘 건전지, 전원선, HDMI선이에요.

건전지는 2개로 리모콘 뒤에 꽂으면 됩니다.

HDMI선은 CCTV연결시 필요가 없어서 집에서 가지고 있어요. 요건 따로 추가한게 아니라 구성상품에 포함돼 있었나봐요. 1.5M짜리이고, 컴퓨터에 사용할까 싶어요 ㅎㅎ

그리고 모니터외에도 모니터를 벽걸이로 걸 수 있는 브라켓도 추가로 샀어요. 그건 따로 후기를 남겨볼게요! 중요한건 부모님 회사에서 잘 작동이 돼야 한다는 건데, 오늘 가져가셔서 아직 결과는 모르겠어요 흡 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