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국민건강보험공단 2019년도 하반기 신규직원 채용 공고 알아봐요! (총 423명 채용)

by 면지 2019. 8.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인터넷에 접속했더니 중요한 메일 한 통이 와있더라구요. 바로 '국민건강보험공단 하반기 채용 공고'였습니다. 지금부터 바로 알아볼게요.

 

2019년도 하반기에는 총 423명을 채용한다고 합니다. 행정직은 6급갑, 6급을로 나뉩니다. 전산직은 본부인 원주에서 근무하며 나머지 직렬은 전국 지사에 흩어지게 됩니다.

 

 

 

보훈전형은 일반전형과 달리 보훈전형끼리 경쟁합니다. 그만큼 채용인원 수가 적기 때문에 경쟁률은 일반보다 높을지,낮을지 예측하기 어렵네요.

보훈전형 행정직 6급갑은 40명, 건강직 6급갑은 20명으로 총 60명을 선발합니다.

 

일반전형의 행정직과 보훈전형의 행정직은 공인어학성적의 기준이 다릅니다. 토익만 보시면 일반전형은 토익점수가 700점 이상, 보훈전형은 500점이상입니다.

 

 

 

 

 

 

 

 

블라인드 채용으로 서류-필기-면접을 거쳐서 최종합격에 이르게 됩니다.

일반전형의 경우 인성검사를 포함한 NCS필기시험이 있을 예정이며, 보훈전형의 경우 인성검사만 있습니다.

일반전형 행정직 6급갑의 경우 195명 채용이고, 서류에서 7배수를 뽑기 때문에 약 1,365명이 서류 합격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서류접수는 오늘부터 시작됐구요. 8.21(수)-9.5(목) 오후 5시까지 16일간입니다.

서류 제출까지 2주가 넘는 시간으로 넉넉하기 때문에, 여러번 첨삭하시되 NCS도 동시에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서류합격 후 필기를 준비하면 마음도 조급하고, 책을 구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우대사항입니다.

우대자격과 자격증 가산점 내용입니다. 자격증에서 가장 보편적인 건 컴활 1급, 한국사 1-3급이네요. 컴활 2급은 가산점을 받을 수 없네요.

 

 

 

 

필기시험의 경우 행정직/건강직/기술직은 NCS 60문항을 치루게 됩니다. 의사소통, 수리, 문제해결이 각각 20문항씩입니다. 60문항을 60분동안 풀어야하므로 직관적으로는는 한문제당 1분씩 풀면 되네요.

인성검사도 당일날 같이 이루어집니다. 378문항으로 2교시 60분동안 치룹니다.

 

 

 

면접은 필기 합격시 원주 공단 본부 4층 세미나실에서 치룹니다. BEI면접은 보통 채용면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유형으로, 꼬리 질문이 많고 압박 면접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직무기술서를 잘 참고해서 본인이 지원한 직렬에 맞게 대답하는 연습을 하셔야 된다고 합니다.

GD면접은 Group Discussion Interview의 약자로 쉽게 토론 면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생각을 조리있게 이야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토론에 임하는 태도도 분명 체크할 거기 때문에 무조건 다른 지원자를 이겨야 한다라는 생각은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11월 14일입니다. 오늘부터 약 3개월이 지난 시점에 모든게 마무리되어 있겠군요 ㅠㅠ 건보바라기들에게 건보 채용은 행복하면서도 또 긴장되는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하반기 채용도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