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롤 친구창 오류 게임시작 안됨 해결방법

by 면지 2020. 3.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롤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겪어봤을 오류들이 몇가지 있을텐데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로그인은 했는데 '게임 시작'을 눌러도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고, 친구목록도 안뜨고 할 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했을 때 뜨는 창이죠. 이 때 보시면 화면 오른쪽에 아예 아무것도 안뜨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원래라면 여기에 친구 목록이랑 아이디, 레벨, 환경설정 버튼 등이 보여야 하는데 빈칸으로 표시가 되네요.

이 상태에서 '게임 시작' 버튼을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아이템 상점으로 넘어가는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구요. 이럴 땐 어떻게 하느냐면!

 

'작업 관리자' 창을 띄울겁니다. 이 창은 Ctrl+Alt+Delete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면 됩니다. 지금 컴퓨터에 켜놓은 앱들을 끌 수 있는 창이죠. 여기서 '리그 오브 레전드'가 보이시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나서 '작업 끝내기'를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면 자동으로 창이 꺼지고 다시 새롭게 로그인된 롤 창이 뜹니다! 이 때는 해결이 돼서, 게임 시작 버튼도 활성화 돼 있더라구요.

제 예상컨데 롤을 접속할 때 한 번 클릭해서 들어갈 때 안되는 경우 다시 더블클릭해서 들어가기도 하잖아요. 그럴 때 이중, 삼중으로 접속이 되면서 오류가 생긴게 아닌가 싶어요. 그 중 하나를 끝내는 원리가 아닐까 싶습니당 ㅎㅎ 

 

 

이렇게 하면 자동으로 로그인이 되고, 게임 시작 버튼도 활성화가 됩니다. 이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신다면 게임 삭제 후 재설치 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