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미국배당주 알트리아 투자 후기

by 면지 2021. 8.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에요. 전 1년차 직장인인데요. 회사를 열심히 다녀도 근로소득으로는 내 집 마련도, 노후준비도 어렵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요즘입니다ㅜ

주식.연금저축펀드 등.. 이것저것 조금씩 발은 담구고 있는데 지식이 없으니 불안한 마음 있죠.. 그래서 단타는 접고

1. 적립식으로 넣을 수 있는 상품을 사기
2. 적금 등 넣기(적금.연금저축.청약.펀드 조금)


이정도 하고 있는데 주식은 계속 사서 모은다면 도대체 언제 팔아야 하는가? 에 대한 고민이 생기더라구요. 오른다 하더라도 매도 시점은 언제인가..

주린이다운 고민인가요?ㅎㅎ 그래서 꾸준히 배당을 받을 수 있다는 미국 배당주들에 대한 관심이 생겼어요. 미국은 분기별로 배당받을 수 있는 주식들이 많아요.

스타벅스도 그 중 하나인데 제가 커피를 좋아해서 7개정도 사모았더니 얼마 안되는 금액이지먀 배당금이 들어오더라구요ㅋㅋbb

배당에 매력을 느껴서 미국배당주를 추가로 예약매수 걸어뒀어요. 담배.와인 등을 제조하는 기업인 (알트리아)에 투자했구요.

쇠뿔도 단김에 빼자구 환전해서 알트리아 주식 예약매수를 걸어놨어요.

주말에 환전했더니 가환율 적용 받았구요. 영업일에 은행고시환율에 따라 일괄정산하여 차액분이 입출금 처리된다고 하네요.

411달러가 환전이 되었고.. !

주문가능시간이 아니니 예약 주문을 걸어둡니다.

현재 48.47달러로 약 6만원정도에요. 제가 가진 달러로는 8개를 살 수 있네요. 배당수익으로 월 200만원 이상을 받을 날이 언제 올까요..?!ㅎㅎ 그런 날이 온다면 회사 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예약주문을 0.01달러 아래로 걸어두었읍니다^_^ 그나저나 3년 만기 우리은행 적금을 들었는데 월20만원씩 부었을 때, 이자가 6천원이 나온다는걸 보고 급 현타가 와서 오늘 해지했습니다. 그것도 얼마 안되는 금액이지만 미국배당주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