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미스터트롯 9화 준결승전 임영웅 962점 1등, 영탁 952점 2등

by 면지 2020. 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2월 27일 저녁 10시 미스터트롯에서는 준결승 순위 쟁탈전이 시작되었는데요. 지난주 정동원군의 첫 무대에 이어서 김경민님,이찬원님,장민호님,임영웅님 등 각자 끼를 뽐내는 무대를 펼쳤습니다. 저도 공부할까 본방사수할까 고민하다가 방송 보면서 공부하는걸로 ㅎㅎㅎ.. 물론 무대에 눈이 자꾸만 가긴 하더라구요.

27일 미스터트롯 9회 시청률은 약 32.7%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수치인데요. 지난주 남진의 '우수'로 정동원군은 925점을 받은 상태였어요. 6주차 인기투표 결과 1등은 임영웅, 2등 이찬원, 3등 영탁, 4등 정동원, 5등 김호중을 기록했구요. 지난주 이찬원이 1등했던걸 다시 임영웅이 뒤집는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채선당 협찬인지 처음에 다같이 채선당에서 고기 샤브샤브를 먹는 모습이 나오더라구요. 저녁 시간이라 보면서 엄청 군침이 돌았습니다... 팽이버섯 물고 장난치는 동원이가 너무너무 귀엽더라구요. 다들 아빠,형처럼 동원군 잘챙겨주시는 모습 보며 또 심쿵! 이렇게 잘 챙겨먹고 준결승 준비하러 갑니다~

 

 

 

가장 먼저 무대를 펼친 사람은 김경민이었습니다. 설운도의 '춘자야'를 선택했고, 흰색 정장.흰색 구두.검정색 가방으로 쫙 빼입고 나왔어요. 연습할 땐 뭔가 어색어색하고 수줍수줍 하시더니 가방에서 마이크를 천연덕스럽게 꺼내시며 너무 잘하시더라구요. 정말 황소같은 우직하고 안정적인 목소리로 항상 편안한 무대를 꾸며주는 가수인 것 같아요.

이런 모습도 있었나 싶었을 정도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지난주 다리를 다쳐서 고생하셨던걸로 기억하는데 이 날은 무대를 정말 가지고 노시더라구요! 김경민의 마스터 총점은 911점입니다. 이 점수는 방청객 점수가 포함되지 않은 점수에요.

 

 

 

중간 중간 리액션 하는 찬또.. 너무 귀여워서 안찍을 수가 없었습니다. 근데 방송 보면서 느낀건 가수 분들이 다 말라가는 것 같달까요. 준비하고 마음고생하면서 살이 빠지신건지 수척해보이더라구요. 특히 김희재님은 감기로 심하게 아프셔서 정말 안타깝고 제가 다 속상했어요 ㅜㅜ

 

 

 

김호중은 주현미의 '짝사랑'을 반전으로 선곡하며 모두 놀랐는데요. 저도 굉장히 놀랐어요. 우선 가수 분들 선택할 때 김희재님이 주현미, 김호중님이 남진을 선택할 줄 알았는데 둘 다 반전 선택이라고 느꼈어요! 짝사랑이라는 노래 자체가 간질간질한 특징을 잘 살려야 하는데, 제가 느끼기엔 선곡이 약간 아쉬웠달까요 ㅜㅜ 워낙 키도 높고 어려운 노래라 버거워보였어요. 그래도 평소 본인의 성악 색을 버리고 새로운 모습이 있음을 보여드리고자 도전한 정신이 대단해보였습니다.

 

 

점수는 914점을 차지했구요. 김경민님 점수가 911점으로 3점 차이였습니다.

 

 

 

신인선님은 설운도 '쌈바의 여인'에 걸맞맞는 현란한 쌈바 댄스를 선보였구요. 중간에 외국인 밸리 댄서?? 분들과 함께 멋진 퍼포먼스도 보여주셨어요. 노래 자체가 워낙 신나고 익숙한 멜로디라 귀에 들어오긴 하더라구요. 방청객, 마스터 군단 반응 모두 좋았어요. 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사랑의 재개발' 부르셨을 때가 정말 찰떡이었던 것 같아요 ㅎㅎㅎ 점수는 928점으로 앞서 부른 가수들을 제치고 1등에 올라섭니다.

 

 

 

류지광님은 남진의 '사랑하며 살테요'를 경연곡으로 선택합니다. 몇 분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처음 듣는 노래라서 신기했어요.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히트곡들을 선택할 줄 알았는데, 정말 본인들에게 맞는 노래를 찾으려 많이 고심하신 느낌이랄까요. 자신의 필살기였던 동굴 저음을 살짝쿵 내려놓고 힘있는 고음 파트도 소화해냅니다. 이 분도 호중님처럼 도전하고 싶었던 마음이 있었던 거 같아요. 점수는 905점을 받습니다.

 

 

 

다음은 정말 목빠지게 기다렸던 찬또!! 이찬원님입니다. 무슨 노래를 선곡할까 궁금했는데, 이산가족 상봉곡으로 유명한 설운도의 '잃어버린 30년'을 택합니다. 중간 중간 이산가족 상봉 영상을 보여주셨는데 진짜 눈물 나더라구요 ㅜㅜㅜ그 시대를 살아보지 못했기에 가슴에 와닿지 못했다는 시청자 댓글도 보았고, 저정도면 곡에 대한 이해도도 높고 잘 소화한 거라는 댓글도 보았습니다. 살이 점차 빠져가는 것 같더라구요 ㅜㅜ 볼살 어디로 가는고야... 여전히 트로트 박사 답게 술술술 정보 이야기하는 모습이 넘모 예뻤습니다. 무엇보다 주현미님이 전직 약사라는걸 듣고 화들짝.... 노래를 저렇게나 잘하시는 약사님이 있었다니.... 공부며 노래며 다 갖췄다요.. 정말 대단하셔..

 

 

 

집중해서 부르는 표정조차도 귀여워버려.... 요런 진지한 노래도 잘 소화하려고 얼마나 노력했는지 느껴지는 무대였어요.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지난번 나훈아 '울긴 왜 울어'같이 밝은 노래가 좀 더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요번 무대는 의상이 찬원군과 참 찰떡이었구요ㅎㅎ 점수는 916점을 받았습니다. 이 때까지는 신인선님이 928점으로 1등을 유지한 상태였어요.

 

 

리고 정말 속상했던 김희재님의 무대 ㅜㅜㅜ 남진의 '사랑은 어디에'를 선곡했고, 열심히 준비했으나 목감기가 심하게 걸려 목이 완전이 쉬었더라구요. 인터뷰에서부터 극심한 컨디션 난조가 확 느껴졌어요. 정확한 음정,박자로 항상 안심며 듣게 해주었던 가수분인데 본인도 얼마나 속상하셨을까요 ㅜㅜ 원래는 더 높게 부르려고 했던 것 같은데, 컨디션 난조로 원키로 내리게 됩니다. 그래도 정말 정말 잘부르시더라구요 ㄷㄷㄷ 끝에 한 번 실수한 것 빼고는 너무 멋진 무대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항상 화장을 짙게 하고 나오셨는데, 유튜브 댓글에서 팬들이 화장을 옅게 했으면 좋겠다고 한 걸 본건지 이 날은 화장이 연하더라구요!!! 미모 완전 확 살아나버려~~~~ 피부 정말 백옥 그 자체..! 점수는 아쉽게도 8백점대를 기록합니다 속상 ㅜㅜㅜ

 

 

 

장민호님은 남진 '상사화'를 선곡하여 특유의 허스키한 음색으로 944점의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그동안 추가 합격을 2번 하면서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였는데, 좋은 무대 보여주셨어요!

감격하여 울고 계신데 동원이가 왜 우냐며, 1등 밀려날 수도 있다고 ㅋㅋㅋㅋㅋ 너무 순수하고 직설적이고 귀여운 동원군. 둘이 티격태격하는 모습이 정말 삼촌,조카 같았어요.

 

 

사실 영탁님 무대 이전까지는 확 사로잡는 그런게 없었는데 이 무대는 정말 집중해서 봤어요ㅜㅜ '막걸리 한잔'의 여파와 이미지가 정말 커서 그걸 뛰어넘는 무대를 해낼 수 있을까 싶었는데요. 이번에 정말 멋지게 본인 스타일로 노래를 소화해내더라구요. 영탁님의 강점은 노래만 잘하는게 아니라 그 외적인 요소, 몸짓.손짓.표정 등 노래를 맛깔나게 해주는 걸 다 갖추고 계세요. 리드미컬한 발라드인 주현미의 '추억으로 가는 당신'을 택했구요. 주현미님 앞에서 부를 때는 음.. 별로 안 어울리는데?.. 라고 생각했는데 무대 보면서 와장창.. 유튜브에 올라와있으니 한 번 꼭 보셨으면 좋겠어요!

 

 

점는 무려 952점을 받고 1등에 올라섭니다! 제겐 정말 납득할만한 점수였어요 ㅎㅎ

 

 

 

다음은 태권도 퍼포먼스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나태주님입니다. 주현미의 '신사동 그사람'을 선택했고, 이번 무대에서는 태권도 퍼포먼스를 싹 빼고 노래에만 승부를 겁니다. 사실 퍼포먼스 위주의 공연을 보며, 이분의 노래가 어땠는지는 그전까지 잘 기억이 안났는데 이번 무대가 완전 반전이었어요!! 퍼포먼스를 안하니 뭔가 어색했지만 ㅋㅋ 노래를 간드러지게 잘 부르시더라구요. 본인은 무대 끝나고 다음부터 퍼포먼스 해야겠다고 했지만, 전 개인적으론 이 무대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점수는 902점을 받습니다.

 

 

마지막으로 임영웅님입니다. 무대에 등장하는 순간부터 환호성이 어마어마하더라구요 ㄷㄷㄷ 인기투표 1위답게 곡이 끝나고 앵콜까지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사랑 고백하는 예쁜 노래를 불러보고 싶다고 했는데요. 설운도의 '보랏빛 엽서'라는 노래를 선택했습니다. 옷도 진보라색 어두운 수트를 쫙 빼입고 나오셨더라구요! 무려 962점을 받으며 지금까지 전체 1위를 달성합니다 ㄷㄷㄷ 노사연 '바램', 김광석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 그리고 '보랏빛 엽서'까지 서정적이고 읊조리는 듯한? 노래에 강하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론 다음 무대에서는 기승전결이 확실한 지르는 무대도 보고 싶어요 ㅎㅎ 

다음주에는 개인전에 이어 듀엣무대까지 볼 수 있고, 7인의 결승전 진출자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누가 올라갈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