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한은행 쏠편한 작심3일 적금, 만기 2개월 남았어요!

by 면지 2019. 9.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에요. 이번엔 지금까지 부은 신한은행 작심삼일 적금 중간점검을 해보려고 해요. 작심삼일 적금을 붓기 시작한지 벌써 몇개월이 지났고, 11월 만기가 성큼 다가와 있더라구요. 6개월 단기 적금이라서 더 빠르게 느껴지는 거 같아요. 작심삼일 적금은 말 그대로 일주일에 3일은 적금을 붓고, 남은 4일은 적금을 붓지 않는건데요.

납입 금액은 정할 수 있고, 최대 3만원이에요. 저는 3만원으로 설정해두었고, 주 3회 총 9만원씩 납입을 했어요. 인턴을 할 때는 4주라고 생각하면 36만원 정도니 큰 부담이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현재는 수익이 없으니 크게 느껴지더라구요.

보통 오전 8-9시쯤에 신한은행 어플에서 3만원이 출금됐다는 알림이 뜬답니다 ㅎㅎ

 

 

작심삼일 적금은 요 웹툰이 웃음이 난답니다 ㅎㅎ 어디선가 많이 본 웹툰인데 어떤 작가님이 그리신건진 잘 모르겠어요.

'너 적금 깬 것만 오조오억개잖니?' '나한테 깨지기 싫으면 이번엔 믿어보렴.' ㅋㅋㅋㅋㅋ 대화도 깨알같이 웃음을 주네요. 저도 이율 높은 은행 몇군데에 적금 들었다가 자동이체를 안걸어놨더니 입금을 까먹게 돼서 해지한 신협 적금도 있거든요 ㅎㅎ 공감이 되는 만화네요.

 

 

 

총 27주를 부어야 하는 적금이고, 지금까지 20주차를 모두 채웠어요. 1주일에 3일, 20주이니 총 60번을 부었답니다. 통장만 자동이체로 열일했지만, 굉장히 뿌듯했어요 ㅎㅎ 7주치가 남았으니, 총 21번이 남았구요.

 

 

 

적용이율은 연 2.3% 고정금리에요. 만기는 11월 5일로, 오늘자로 2개월도 안남았구요. 신한은행 입출금계좌에서 자동이체가 되게끔 설정해뒀어요. 주로 사용하는 체크카드가 농협카드다보니 적금으로 부을 돈은 미리 신한은행 입출금통장에 넣어놔서 잔액이 부족한적은 없었어요. 만약에 신한체크카드가 주이용카드였으면 적금이 한 번 빵꾸(?)가 났을 수도 있겠더라구요 허허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 신한은행 '쏠어플'로 편하게 가입을 했었어요. 달마다 4주인 달도 있고, 5주인 달도 있어서 정확한 금액은 아니지만 4주로 잡고 대략적으로 계산해보니 원금은 약 220만원정도 될 것 같아요. 이자는 만오천원 내외일거라고 예측하고 있어요! 6개월 짧은 적금이다보니 이자가 좀 아쉽지만, 적금을 든 덕분에 소비도 줄이고, 신경썼던 것 같아서 좋더라구요. 목돈 모으기 성공했으니(아직은 아니지만 ㅎㅎ) 투자도 도전해보고 싶어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