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한은행 쏠(SOL)어플로 한달애저금통 가입하기

by 면지 2020. 4.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신한은행 SOL 어플을 가끔 구경하다가 발견한 '한달愛(애)저금통'! 상품 내용을 살펴보니 가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어서 캡처를 해뒀는데, 오늘 실행에 옮겼습니다~~

같이 내용도 살펴볼겸 후기를 남겨볼게요.

1일 입금한도는 3만원으로, 최대 10일 30만원까지만 넣을 수 있는 통장이에요.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세전 연 4.0%의 높은 이율을 준답니다. 신한은행 입출금계좌가 있는 경우, 그 계좌의 돈을 한달애저금통으로 넣는 방식이구요.

만약, 신한카드의 마이신한 포인트가 있다면 포인트로도 입금이 된다고 하네요. 1포인트가 1원입니다.

중요한건 이 상품은 온라인 전용상품이기 때문에, 신규.입금.지급.해지 거래는 인터넷뱅킹.스마크뱅킹만 가능해요.

 

상품을 가입하는 과정에서 한 달 중 하루를 지정해서, 한달애저금통에 입금한 금액에 대한 이자를 지급받게 되는데요.

이 이자가 본인 입출금계좌로 들어온다고 하네요.

 

 

 

다른 입출금계좌를 한달애저금통으로 전환할 수는 없구요.

통장 자체를 만들어야 해요.

불편한 점은 자동이체 등록이 안돼서 직접 어플에 들어가서 입금을 해주어야 한다는 점이네요.

4%니까 감수하고 해봅니다 ㅎㅎㅎ

 

 

우선 신한은행 SOL(쏠) 어플에 들어가서, '메뉴-상품몰-입출금'을 클릭해줍니다.

 

여러가지 통장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한달애저금통'을 눌러주세요.

가입 과정은 정말 간단해서 5분도 안걸립니다 ㅎㅎ

 

 

 

가입하기를 클릭하고나서, 약관 및 동의서에서 '전체 동의'를 눌러주세요.

전부 필수사항이기 때문에, 전체 동의를 누르는게 편합니다.

 

 

 

이제, 신규금액과 월스윙일을 지정할건데요. 신규 금액은 일일 한도 3만원까지만 넣을 수 있어서, 전 3만원으로 했어요.

월 Swing일은 만기일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제가 어플에는 10일이라고 적어놨는데, 지금은 16일로 변경을 해뒀어요.

4월 16일에 한달애저금통을 만들었고, 월 스윙일을 16일로 설정해두었기 때문에 5월 16일에 원금+이자가 제 입출금통장으로 들어오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4% 통장이 없어지니 아쉽잖아요. 월 swing일은 변경이 가능하거든요! 그래서 이 점을 활용하는겁니다.

5월 16일이 만기이기 때문에, 5월 15일에 SOL어플에 들어가서 스윙일을 14일로 바꿔줍니다.

그렇게 되면! 5월 16일이었던 만기가 6월 14일로 자동으로 미뤄지게 되는거에요.

여기서 만약 제가 5월 15일에 어플에 들어가서 스윙일을 20일로 바꿔버리면 5월 20일이 만기가 돼서 의미가 없어집니다. 따라서, 스윙일을 바꾸는 날보다 하루 빠른 날을 스윙일로 변경해주셔야 해요! 저도 이거 이해하는게 좀 어려웠는데, 몇 번 보시면 이해가 될거에요 ㅎㅎ

자, 이렇게 통장을 만들고 들어가보면 '월Swing일변경경, 월Swing입금계좌변경'이라는 버튼이 떠요.

오늘이 4월 16일이고, 저는 5월 15일에 들어가서 14일로 스윙일을 바꿔놓을 예정입니다!

30만원까지만 넣을 수 없다는게 아쉽지만 4%대 통장을 찾기가 어렵잖아요 ㅎㅎ

짠테크라고 부르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있는 돈을 그냥 냅두느니 조금이라도 부지런하게 굴려서 얻어가면 기분이 좋을 것 같아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