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신한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by 면지 2024. 3.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알아볼게요!

국세청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사업자들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유효기간이 1년이다보니 갱신을 해주지 않으면 신규 발급을 해야해요. 갱신과 신규발급 둘 다 해봤는데, 방법은 거의 똑같은거 같아요.

우선 저희는 신한은행 otp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해줬어요.

여기서 중요한건 상단에 개인이 아닌 '기업'으로 접속해 주셔야 해요.

들어가서 다시 하단에 '인증센터'를 접속해주세요.

전 갱신을 할거기 때문에 '인증서 갱신'을 눌러줍니다.

갱신의 경우, 기존 인증서를 로그인을 해야 해요.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주시구요.

그렇게 제대로 입력하면 알아서 인증서를 인식하더라구요.

제가 로그인한건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로 잘 선택돼 있네요.

그리고 아래로 내려가면 이용자ID와 사업자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오는데요.

갱신이라서 그런지 저는 다 셋팅이 되어 있었어요.

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 만료일 1달 전부터 가능하네요.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서도 입력할건 없었어요. 다 기존 정보대로 셋팅이 돼 있더라구요.

맞는지 확인 후, 수정할게 있으시면 그것만 건드려주면 될 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입력을 직접 할 부분이 나오는데요.

출금계좌번호&계좌비밀번호&OTP 비밀번호 6자리  에요.

여기까지 오면 정말 끝입니다ㅎㅎ 갱신이 끝나면, 입력한 계좌에서 수수료 4,400원이 출금되구요.

인증서 암호까지 설정해주면 끝이에요~

이렇게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ㅎㅎ

1년에 한번씩 하는데도 매번 할 때마다 가물가물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