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정보

우리은행 신용카드 문자알림서비스 해지하는 방법(월300원씩 청구)

by 면지 2024. 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__^

제가 새해가 돼서 오랜만에 잘 안쓰는 신용카드 이용내역을 보다가 매월 반복적으로 출금되는 내역을 발견했어요.

우리은행 신용카드이구요.

할인되는 금액 2원,, 그렇게 매월 300원씩 신용카드 사용내역이 있는데요.

잘 생각해보니 카드를 사용하면 핸드폰으로 그 즉시 바로 결제 문자가 오거든요. 그에 따른 비용이 매월 출금되고 있는거였어요 ^^,, 

하지만 이 신용카드를 거의 안쓰기도 하고, 카드 해지 생각도 있어서 이렇게 출금되는게 너무 아깝더라구요. 열심히 방법을 찾아서 어렵게 해지를 했습니다.

우선 우리카드 어플을 접속해주세요.

메뉴 중에 <이용알림서비스>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우리이용알림서비스 신청/변경/해지> 눌러주시구요.

보시다시피 신용,체크카드의 이용내역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내용을 살펴보면, 이용요금이 월 300원 딱 맞더라구요. 해당월에 1건이라도 메세지를 받아봤다면, 300원이 청구된다고 하네요.

사용 요금은 사용월 두달 후 결제일에 청구된다고 합니다. 이미 이번달에도 출금된 이력이 있어서,, 3월까지도 청구가 되겠네요 ^^,,

제가 ebook 구독료 자동이체를 하필 이 카드로 걸어두어서, 매월 300원씩 청구가 되고 있었어요. 이제라도 알았으니 다행이라고나 할까요 ㅠㅠ

화면에 들어가서 <해지>를 하면 바로 간단하게 끝납니다. 조회해보면 알림서비스가 잘 해지가 된 걸 알 수가 있었어요.

저는 혹시 몰라서 알림서비스란 알림서비스는 다 해지해야겠다 싶어서 카카오 알림톡도 해지를 했습니다. 아마 아까 위의 화면에서 보시다시피, '이용내역 PUSH 알림'은 무료인거 같아요.

300원이 얼마 안되는 돈이라 생각될 수 있지만,, 제 통장에서 이렇게 관심없이 새고 있는 돈이 꽤 될 거 같아 마음이 쓰리더라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