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인천e음카드(연수e음,서로e음,미추홀e음) 2020년 캐시백 퍼센트 변경안 알아봐요

by 면지 2020. 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글씨 크기를 좀 더 키워서 처음 작성을 해보는데요. 이게 가독성이 더 좋게 느껴지면 앞으로도 글씨를 키워 쓰려고 해요. 기존에는 제가 봤을 때 예쁘게 작성을 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었는데 생각해보니 읽는 분들은 제가 아니었더라구요. 그리고 pc에서 항상 작성을 하고 있는데 모바일에서는 이 글이 어떻게 보이는지 전혀 확인을 안했었는데 그 부분도 고쳐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인천e음카드'에 대한 것인데요. 인천e음카드에 대해서는 여러번 포스팅을 하긴 했었지만, 오늘은 2020년도에는 인천e음카드의 혜택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알아보고자 해요. 인천e음카드는 인천 시민들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 시민들도 발급을 받을 수 있구요. 인천에 거주 중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에 있는 인천e음카드 사용이 가능한 음식점, 미용실, 카페, 편의점 등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시 사용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환급을 해줍니다. 예전에는 6~7%까지 환급이 가능했는데 점차 그 혜택의 폭이 줄어들고 있어요.

 

인천은 미추홀구(기존 남구), 연수구, 서구, 남동구 등 다양한 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처음 인천e음카드가 출시되었을 때는 구마다 차별성이 없는 통합카드 1개로 나왔지만 그 이후 구마다 이름을 다르게 해서 카드가 출시됐어요. 그 중에서도 서구의 경우 서로e음카드라고 불렀구요. 서구의 서로e음카드 2020년 혜택부터 알아볼게요.

기존에는 7%까지 혜택이 주어졌다면, 변경된 내용은 5%까지입니다. 이 또한, 무조건 5%가 아니라 월 누적 사용 간에 따라 캐시백이 차등으로 지급되는데요. 30만원 이하까지만 5%이고, 30만원 초과 50만원 이하는 3%, 50만원 초과 100만원 이하는 1%입니다. 100만원 초과시 혜택을 받을 수 없어요. 최대 캐시백 한도가 2% 감소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연수구입니다. 연수구의 인천e음카드는 연수e음카드로 불리웁니다. 기존에는 무려 10%까지 혜택이 주어졌었네요. 저는 연수구에 갈 일이 없어서 발급을 받은적이 없지만, 10만원이면 무려 1만원 환급이니 어마어마했네요.

2020년 변경된 내용은 서로e음카드와 똑같습니다. 30만원 이하는 5%로 기존의 10%에서 무려 반이나 감소된 모습이네요. 연수구 주민들은 많이 아쉬우실 것 같습니다. 혜택을 전혀 받을 수 없는 월 누적 사용 구간이 100만원으로 고정된 건 서로e음과 동일합니다.

 

 

다음은 미추홀구의 미추홀e음카드입니다. 기존의 남구로 불리우던 곳입니다. 인천e음카드 앱에서 서구,연수구,미추홀구 3곳만 뜨는걸로 보아 인천e음카드 총 종류는 4가지인 듯 싶습니다. 통합카드,서로e음,연수e음,미추홀e음입니다.미추홀e음카드는 특이하게 캐시백 %가 오른 모습이네요.

기존에는 0~3%의 캐시백 혜택을 받았다면 그 한도가 4%로 올랐습니다. 2019년도의 연수구와 비교하면 3%와 10%인데 굉장히 많이 차이가 났네요;;; 물론 다른 구에 비해 현재도 혜택이 적긴 합니다. 연수구와 서구의 경우 30만원 이하일일 때 5% 혜택을 받지만 미추홀구는 4%의 혜택을 받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100만원 초과시 혜택을 받을 수 없는 것은 같습니다.

 

 

총 정리된 표입니다. 기존에는 0~10%까지 캐시백 지급이 이루어졌다면 2020년도에는 0~5%의 캐시백이 지급됩니다. 5% 한도는 서구와 연수구에 한하구요. 인천시와 미추홀구는 4%입니다. 저는 현재 인천시 카드와 미추홀e음카드 두가지를 가지고 있는데 둘 다 혜택이 동일해서 어떤걸 써도 똑같네요 ㅎㅎㅎ

주목할 점은 50만원 초과, 100만원 초과 등 인천e음카드로 많은 금액을 사용할 경우 캐시백 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얼마까지는 e음카드로 결제를 하고 위 기준 초과시 혜택이 있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e음카드 혜택도 받고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혜택도 챙길 수 있어 두마리 토끼를 잡는 것이 되겠죠 ㅎㅎ 지금까지 2020년도 인천e음카드 캐시백 변경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작년에 비해 캐시백 혜택이 전반적으로 줄어들었는데 다음 해에도 이 혜택이 유지될 것인지, 지금보다 더 줄어들 것인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