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천e음카드 충전오류 : 은행계좌에서 출금은 됐는데 카드충전이 안됐을 경우 해결 방법

by 면지 2020. 3.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포스팅에서 인천e음카드 혜택이 10%로 2달간 상향조정이 되었다고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도 인천e음카드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이건 제가 겪은 상황을 바탕으로 적는 글이구요. 인천e음카드는 충전형 체크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출금할 은행계좌와 인천e음카드를 연결해서, 돈이 부족해지면 계좌에서 돈을 빼내 e음카드로 넣어 쓰면 되구요. 웬만하면 결제하기 전에 쓸만큼만 넣어서 결제를 하는 편인데요.

지금까지 충전을 할 때 오류가 난 적이 한번도 없었는데, 이번에 처음 오류 상황을 겪었어요. 저는 출금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면 문자로 알림이 오는데요. 3만원씩 2번 충전했고, 출금이 완료됐다는 문자를 받았으나 인천e음카드에는 3만원만 충전되고 나머지 3만원은 충전이 안됐더라구요.

상황 설명을 위해 캡처한 사진입니다. 왼쪽 사진은 그 당시 잔액이 아니라 현재 잔액일 뿐 설명을 위해 첨부한거에요! 오른쪽 문자 사진에 보시면 3만원씩 두 번 출금이 되었는데, 왼쪽 인천e음카드 앱에는 6만원이 들어오지 않고 3만원만 들어왔더라구요. 잠시 오류인가 싶어 1,2분정도 기다렸으나 돈이 들어오지 않았어요 ㅜㅜㅜㅜ

처음 겪는 일이라 당황스러워서 어쩔 줄 모르다가 인천e음카드 앱에 적힌 고객센터 번호가 눈에 띄더라구요.

인천e음카드 고객센터는 1811-8668 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상담이 가능해요. 주말.공휴일은 제외이구요. 근데 위에서 보시다시피 충전한 시간이 오후 5시 55분이었고, 고객센터를 발견한 시간이 하필이면 오후 6시였어요 ㅋㅋㅋ 지푸라기를 잡는 심정으로 전화를 했으나 연결이 안됐구요 ㅜㅜ 자주하는 질문 코너에는 '출금은 됐으나 충전이 안됐다'라는 질문은 없더라구요. 1:1문의를 남겨볼까 하다가 귀찮아서 내일 전화해야지 했는데요.

한 10분정도 지나고 나서였나 다시 어플에 들어가보니 3만원이 충전된 모습이었어요. 어디에서 문제가 생긴건지는 알 수 없지만, 기다리니 충전이 되더라구요! 만약 저처럼 출금이 됐는데 인천e음카드에는 충전이 안되셨다면

1. 10분정도 기다려본다.

2. 그래도 안들어오면 인천e음카드 고객센터 1811-8668로 전화해본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