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전자레인지에 고구마 돌리는법

by 면지 2020.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면지입니다! :)

지인이 갑자기 하는 고구마 이야기를 드듣고

고구마가 너무 먹고 싶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마트에서 급하게 고구마를 한팩 사왔습니다.

마침 조금씩 팔고 있어서 3천원어치 사왔어요.

보니까 밤고구마!

전 호박고구마보다는 밤고구마파거든요.

뻑뻑한 고구마가 완전 제 취향 ㅎㅎㅎ

심지어 음료없이 먹는게 젤 좋아요.

짜잔~~

고구마를 우선 잘 씻어줍니다.

양쪽 끝은 지저분해서 칼로 조금씩 잘라줬어용

속을 보니 노랗지 않은게

밤고구마가 맞는 거 같더라구요 ㅎㅎ 

오랜만에 먹는 고구마라 설렘설렘

주말동안 잠도 많이 자서 배가 고프던 참이었거든요.

 

여기서 비닐봉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아까 씻은 고구마는 물기를 절대

제거하시면 안돼요.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오히려 수분기가 빠지기

때문에 수분없이 돌릴경우 고구마가 돌이 됩니다...

저는 오히려 물을 조금 더 넣어줬어요.

흥건히 말고 촉촉한 느낌으로다가요.

그리고 다른 분의 후기를 보니 전자레인지에

돌릴 경우 내부에 물이 잔뜩 생긴다고 해서

혹시 몰라 사기그릇에 담아 돌렸습니다.

보통 8~10분정도 돌리면 된다고 하던데

제 전자레인지에는 '자동조리-감자삶기'가 있길래

고구마랑 비슷할 것 같아 저걸 선택했어요.

기본 셋팅이 무려 12분이더라구요...ㅎㅎ

전자레인지마다 성능이 다르지 않을까

싶어서 기본 셋팅된 시간대로 돌려보았습니다.

고구마가 큰 경우에는 작게 잘라서 돌려야 해요!

 

2~3분정도 돌릴 때부터 고구마 향기가

막 퍼지더라구요 존맛탱 냄새...

 

아니나 다를까 예상대로 전자레인지 안에

물이 흥건하네요 ㅎㅎ...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라서 행주로 잘 닦아주고

열어둔 채로 말렸어요. 

과연 어떻게 됐을지 궁금..!

전자레인지에 돌려놓고 12분동안 방청소 하니까

딱 맞더라구요.

걸레질 끝내고 먹는 고구마..!

처음에 비주얼을 보고 읭?.. 싶을 정도로

너무 실망했어요 ㅋㅋㅋㅋ

 

물을 많이 넣어서 그런가 흐물흐물하고

밤고구마가 호박고구마처럼 돼 버린 것 같아

망했나 싶었답니다.

속이 완전 밤같이 익었더라구요.

다행히도 잘 익었어요!

흐물흐물한 겉껍질과는 다르게 안쪽은 포슬포슬

하니 잘 익어서 반전이었답니다.

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ㅎㅎ

다만, 고구마 양쪽 끝은 왜그런지 모르겠지만

너무 딱딱하더라구요. 그래서 먹다가 이가 빠질 것

같아 포기... 가운데 부드러운 부분만 맛있게 먹었네요.

반응형

댓글